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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uitars/Acoustic Guitar

통기타 코드 원리 및 피아노와의 관계 기초 화음에 대하여



통기타 코드의 원리와 피아노의 관계에 대해 설명하려고 합니다. 아직까지는 기초 이론이기 때문에 다소 지루할 수도 있다는 점 미리 말씀드립니다. 하지만 통기타뿐 아니라 다른 악기 (드럼 제외)도 해당이 되기 때문에 익혀두면 도움이 됩니다.

통기타 코드 원리와 피아노의 관계

통기타의 코드 원리와 피아노의 기초 원리는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피아노를 치셨던 분이라면 누구나 다 기본적으로 기타의 코드 원리 구성에 대해 알수 있고 뛰어난 분들 같은 경우에는 코드를 찾아서 만들고 신선한 코드를 적용시키기까지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통기타 기본 원리 중에 코드 원리가 중요하며 피아노의 기본 원칙만 알면 기본 코드를 이해하는 데엔 무리가 없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이 페이지의 내용을 아시는 분은 가볍게 다른 글들을 읽어주시면 되겠고 잘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이라면 처음부터 끝까지 이해될 때까지 숙지하시면 더욱더 기타 이론 공부하는 데에는 도움이 될 것이라 자신합니다.

▶ 기타 지판 구성

 

기타의 조율과 악보 볼때의 용어 정리

한국: 다라마바사가나다

영어: CDEFGABC

이탈리아: 도레미파솔라시도

※ 이 용어는 반드시 알아둬야 됩니다. 보통 악보에서는 영어표기로 도레미파솔라시도를 CDEFGABC로 되어 있습니다. 영어로 보통 되어 있기 때문에 EADGBE로 맞추면 되고 이탈리아 용어로 하면 미라레솔시미입니다. 미라레솔시미, 금방 외웁니다.

기타 지판과 피아노 관계

 

기타와 피아노의 관계는 이렇습니다. 기타의 한 프랫을 이동하면 반음씩 증가가 되고 한음을 이동하려면 2칸을 이동하면 됩니다. 피아노에서 기본적으로 "미"와 "파" , "시"와 "도"가 반음입니다. 나머지는 한음입니다. 기타도 똑같습니다. 

▶ 정리: 기타 한칸 이동: 반음 증가, 두 칸 이동: 한음 증가, 단 "E"와 "F", "B"와 "C"는 반음이므로 한 칸만 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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