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건강

독감백신 사망원인, 내 몸 상태 확인 방법



독감백신 사망원인, 내 몸 상태 확인 방법

안녕하세요. 독감백신으로 사망자가 28명이나 발생되었습니다. 독감 백신으로 인한 사망자수 더 늘어날까요? 잠잠할까요? 제 생각으론 점점 더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독감백신은 먼저 상온 노출 및 여러 가지 문제 때문에 중단까지 되었던 상황이 있었는데요. 무료라고 코로나를 방지 하기 위해 맞았던 독감백신 접종으로 인해 오히려 목숨을 잃어버리는 상황이 많아졌는데 왜 그럴까요? 내가 현재 독감 백신을 맞고 난 뒤에 아래와 같은 통증이면 왜 그런지 자세히 확인해보세요.

독감백신 사망원인

독감백신 사망자 증가 

사실 저는 독감 백신 접종을 안 한 상황입니다. 하지만 저와 같이 독감 백신 맞지 않은 사람들이 코로나 바이러스 불안증과 함께 독감 백신에 대한 적지 않은 불안감을 보이고 있는데요. 뉴스에서는 지속된 사망자가 나오고 있으며 오늘까지 총 28명으로 사망자가 집계되었습니다. 독감 백신으로 사망한 사람의 경우 접종 이후 1~3일 이내에 사망에 이르게 하는 것 같은데요.

사망 한 분들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면 지난 20일에는 전북 고창에서 독감 백신을 접종한 70대 어르신이 숨진 채 발견되기도 했습니다. 고창군에 따른다면 오전 7시께 고창군 상하면 한 주택에서  한 남성이 쓰러져 있기 때문에 의료기관으로 옮겼지만 이미 죽음에 이르렀다고 합니다. 별다른 외상을 발견하지 못했고 범죄 연관성도 없으나 아직 백신 접종과 연관성은 명확하지 않은 경우입니다.

어찌 됐든 사망까닭을 밝히기 위해 유족과 부검 절차를 논의하기도 하는데요. 물론 사망자는 생전 혈압약과 고혈압, 당뇨 등 지병이 있었고 독감접종이 대대적인 이유가 아닐 수 있다고 하는데 경찰 수사에 따른다면 남성은 오전 10시에 독감백신 예방 접종을 하였습니다.

백신은 국내에서 코**인플루엔자의 4기 PF 균주로 확인됐습니다. 독감백신은 실온에 노출되거나 흰색 입자가 감지되어 효과가 저하된 물품이 아니라고 하는데요. 백신은 유통절차 중에 문제가 없었던 것으로 확인돼 회수 목표가 아니었습니다. 이후 사망한 17세 남학생과 같은 병원에서 같은 날 제조번호가 같은 백신을 접종받은 사람은 총 32명이며, 모두 이상 반응은 없을 것으로 파악됐다고 말했습니다.

백신 접종 이틀 후 17세 소년이 죽었습니다. 70 대 여자가 예방 접종 둘째 날 사망한 채 발견됐습니다. 해당 사안을 질병관리청에 보고하고 같은 백신을 접종한 이들에 대한 감시를 지속하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까지 이상 반응을 보인 다른 사례는 파악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독감백신 사망원인

국내 독감 백신 사망 이상반응 사례

질병관리청은 이번 연도 인플루엔자 백신 접종 후 이상 반응은 총 353건(10.18 기준)이 신고되었으며 예방접종과의 인과관계는 확인되지 않았으며, 역학수사와 피해조사반 등을 통해 검토할 예정이라며 말했습니다.

신고된 이상반응 내용은 유료 접종자가 124건, 무료접종자가 229건이며, 국소 반응 98건, 알레르기 99건, 발열 79건, 기타 69건이었으며, 사망 예시가 1건 보고되어 조사가 진행 중으로 밝혀졌습니다.

17세/남자/인천, 10.14일 12시에 민간의료기관에서 무료접종, 접종 전후 특이사항 없었으며 10.16 오전에 사망하여 부검으로 사망원인 조사 중에 있습니다. 이 중, 백신 유통 및 백색 입자 관련 수거회수 대상 독감백신 접종 이상반응 사례 신고는 80건으로 주 된 증세는 대다수 국소반응, 발열, 알레르기 등의 경증이었습니다. 

국소반응(32), 발열(17), 알레르기(12), 두통근육통(6), 복통 구토(4) 등이 생겼습니다. 인플루엔자 백신 부족 등으로 국가지원 정해진 대상자가 예방 접종을 받는 데에 불편함이 없도록 지역 보건소가 접종될 수 있는 의료기관 적극 안내하라고 당부했는데요. 보건소 및 지정 의료기관에서도 우선 접종 정해진 대상자가 접종받을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시기를 당부한다고 했습니다.

독감백신 사망

독감백신 사망원인

현재 사망자들이 접종받은 독감 주사 백신은 유료백신이 아닌 무료백신을 접종받은 사람들 한해서 파악되었습니다. 현재 사망자가 발생한 지역은 인천, 대구,제주,전북,대전,경기도로 집계되고 있습니다.

그 시기에 같은 독감 주사접종을 맞은 어떤 분들은 건강 전반의 문제가 아직 발견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총 7섯명 중 3명은 기저 질환 (당뇨, 고혈압, 파킨슨병)등을 보유하고 있었고 1차 사망한 고등학생은 알레르기 비염, 그리고 1명은 유별난 질환은 없었다고 조사결과가 나왔습니다.

질병관리청은 현재 나타나고 있는 독감백신 접종 사망 이벤트의 원인을 아직은 백신의 문제를 단정 지을 수 없으며 사망자들을 기반으로 부검 및 조사가 진행 중이라며 오늘 공표했습니다.

감염병개발자들의 상황은 독감백신으로 인한 이상 반응은 예외적인 사례이며 대다수 인과관계가 밝혀지지 않거나 조사 이후 사망 결과가 보기의 이유가 아닌 입장이 훨씬 허다하다고 밝히고 있는데요. 이에 아직 독감에 대해 불안감을 가질 필요는 없다는 겁니다.

독감백신 접종 후 주의사항

현재까지 상온노출, 백색입자 관련 백신들은 폐기상태로 접종되는 독감백신의 안전성 역시 이번 수사와 함께 확인 예정이며 고령층의 경우 안전한 백신 접종을 위해서 접종 이후 병원에서 15분~20분간 상태를 지켜보는 게 좋다고 권고하고 있습니다. 또한 독감백신을 접종 후에는 운동, 샤워, 음주를 삼가야 하고 고열, 호흡곤란, 두드러기, 어지럼증이 지속하면 병원에 내원해야 합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