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uitars/Acoustic Guitar

바람이불어오는곳 통기타 코드와 주법



안녕하세요. 바람이불어오는곳 통기타 코드와 주법을 찾아오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김광석 님 통기타 명곡 들 중에 하나는 바로 바람이 불어오는 곳인데요. 이번 시간에는 이 곡을 통기타로 익히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바람이 불어오는 곳은 코드가 매우 쉽습니다. 하지만 가볍게 생각하다가 큰 코 다칠 수도 있기 때문에 하나하나씩 차근차근 익혀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김광석의 코드는 대체적으로 G코드가 많습니다.

바람이불어오는곳 통기타 코드와 주법 

G        D7       Em      C      D7   G

바람이 불어오는 곳      그곳으로 가네

G        D7        Em     C      D7    G

그대의 머리결 같은    나무 아 래 로

C            D7      G     Em       C        D7       G

덜컹이는 기차에 기 대 어        너에게 편지를 쓴다

G     D7          Em          C        D7     G

꿈에 보 았던 그 길           그 길에 서 있네

이 곡에는 총 G, D7, Em, C, 네 개의 코드가 나옵니다. 물론 원 곡에는 D코드도 추가로 나오지만 굳이 치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이 들어서 D코드를 제외한 나머지 4개 코드로 연습을 해보고 익혀보려고 합니다. 난이도가 제일 낮기 때문에 초보자 분들이 치기에는 제일 좋습니다. 이제 차근차근 하나씩 코드부터 익혀보겠습니다. 그림과 함께 보시면 편합니다.

기타 G코드 잡는 방법

기타 G코드

G코드 잡는방법은 2번 플랫의 5번 줄-2번 손가락, 3번 플랫 6번 줄-3번 손가락, 3번 플랫 1번 줄-4번 손가락으로 잡으면 됩니다. 이때 G코드 잘 잡는 방법은 4번 손가락이 잘 잡힐 수 있도록 엄지와 1번 손가락이 자세를 잘 잡아야 됩니다.

D7 코드 잡는 방법

기타 D7 코드

D7 잡는법은 1번 플랫 2번 줄-1번 손가락, 2번 플랫 3번 줄-2번 손가락, 2번 플랫 1번 줄-3번 손가락으로 잡으면 됩니다.

Em 잡는 법

기타 Em 코드

기타 Em (이마이너) 코드 잡는 방법은 2번 플랫 5번 줄-2번 손가락, 2번 플랫 4번 줄-3번 손가락으로 잡으면 됩니다. E코드에서 첫 번째 손가락만 떼면 됩니다.

C 코드 잡는 법 

1번 플랫 2번 줄-1번 손가락, 2번 플랫 3번 줄-2번 손가락, 3번 플랫 5번 줄-3번 손가락으로 잡으면 됩니다. 

바람이 불어오는 곳 곡 기본 주법

일단 모든 코드를 자유자재로 변환할수 있도록 하나씩 연습해야 됩니다. 제 방법대로 하면 조금 빠르게 코드를 변환이 가능합니다. 하나 익혔다고 해서 바로 또 다른 코드를 나가면 익히기가 힘듭니다. 밑에 순서대로 꼭 연습합시다.

1. G코드 네박자로 맞춰서 다운으로 치기

2. D7 네박자로 맞춰서 다운으로 치기

3. G코드 네번 친 후 D7 네 번 치기

4. Em 코드 네박자로 맞춰서 다운으로 치기

5. D7코드 네번, Em 네 번 이어서 치기

6. 처음에 쳤던 G코드, D7코드, Em 코드 이어서 하기

7. C코드 네박자로 맞춰서 다운으로 치기

8. G, D7, Em, C 코드 다운으로 치기

윗부분처럼 다 코드가 익혀지게 되면 그때 노래와 함께 코드를 변환하는 연습 하면 됩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