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건강

갈색 냉 생리 발생 원인은?



안녕하세요. 생리가 끝났는데도 불구하고 갈색 냉이 나와서 많이 놀라셨죠? 갈색 냉이 나오는 생리 발생 원인은 무엇일까요? 생리 끝나면 보통 아무것도 안 나오거나 냉이 조금 나와야 정상인데 많이 놀라셨을 거라 생각 듭니다. 그럼 갈색 냉 발생 원인은 무엇인지 왜 나오는지 그 이유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이제부터 자세히 아래를 통해 봐야 되는 이유는 갈색 냉이 나오는 것은 좀 안 좋은 증상이기 때문입니다.

여성의 생식기인 질에는 소량의 분비물을 매일 배출하는 분비선이 있다는 것입니다. 정상적으로 분비되는 질 분비물은 질 속에 오래된 세포와 외부 병원균 등을 제거하는 등 다양한 역할을 했습니다. 정상적인 질 분비물의 투명하거나 유백색을 띠며 덩어리 지거나 냄새가 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정상적인 질 분비물과 다르게 색깔이 탁하거나 점도가 끈적거리는 냉이 나온다면 세균 감염 등 질 내 환경 수저나 질염 등의 질환을 의미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지금 바로 도움 되는 내용들 확인하시고 필요하다면 구매까지 해보세요. 내 몸을 위한 길입니다.

생리 끝나고 나오는 갈색 냉 치료하기

냉은 지극히 정상적인 현상

냉이란 여성의 생식기관인 질에서 분비되는 분비물로서 냉이 나오는 현상은 여자들이 겪는 정상적인 현상이며, 사람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존재할 뿐이라고 합니다. 냉이 나오는 사연으로는 에스트로젠의 자극으로 발생하는데 감염이나 악성 질환, 그리고 호르몬의 수정이 일어나면 냉의 양상도 달라져요. 

냉이 정말 생기는 경우에는 자궁 경부에 염증이 생기는 것은 아닌지 조사해 볼 필요가 있다는 것입니다. 세균성 질염에 걸리면 질 분비물은 누런색, 다른 말로는 회색을 띠며 생선 냄새처럼 비릿한 냄새가 나게 되어요. 

트리코모나스에 감염되면 냉의 양이 많아지며 악취가 발생하고, 외음부가 가려운 증상이 함께 나타납니다. 반대로 칸디다 감염증에 걸렸다면 질 분비물은 회색을 띠고 질 주변부가 간지럽거나 따가워지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냉은 자궁경부암 같은 비감염성 원인에 의해서도 발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냉의 색상이 누렇게 변하거나 좋지 않은 냄새가 풍기는 경우에는 라면 성병에 걸린 것 일 수 있으므로 정확한 진단을 위해 검사를 받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평소 난소에 좋은 음식을 섭취함으로써 건강 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생리 전 후 갈색 냉이 나오는 이유

갈색 냉은 자궁에 이상이 있으면 생겨날 수 있다는 것인데요. 갈색 냉의 원인으로 폴립이 생기거나 근종, 자궁경부암, 다른 말로는 착상 혈일 수 있으며 생리 전 그 이후에 발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자궁암으로 말미암은 출혈은 냉과 출혈이 섞여 갈색 냉을 띠게 되는 경우에 있다는 것입니다. 

생리 전 갈색 냉, 그리고 생리 후 갈색 냉이 나오는 사연에는 어떤 게 있을까요? 생리 전 갈색 냉은 임신 초기 갈색 냉을 의미하는 것일 수 있으며, 반대로 생리 후 갈색 냉은 부정출혈이나 남아있는 혈액과 같은 자연스러운 현상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갈색 냉의 요인으로는 스트레스성 갈색 냉이나 체중의 수정로 인한 발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피로가 누적되었거나 수면을 적절하게 취하지 못한 경우에는 에도 갈색을 띠는 냉이 나올 수 있잖아요. 다른 말로는 질 안에 염증에 말미암은 것, 다른 말로는 상처가 생겨 출혈이 발생하면 갈색 냉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갈색 냉이 잇따라 반복된다면 하루빨리 병원을 방문해 정확한 진단을 받을 필요가 있다는 것입니다. 갈색 냉이 아닌 붉은 냉이 나오는 경우에는 도 있을 수 있는데, 사람은 부정출혈을 의심할 수 있으며 심장의 열이 주원인이 되어 나타나는 것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자궁 내막에 염증이 발생하면 나타나며 전문 의미 정확한 진단과 치료가 적절히 이루어져야 한다.

생리 전 증후군 방지 및 치료하는 방법

생리 전 증후군(PMS)이란??

PMS라고도 불리는 생리 전 증후군은 생리주기와 관련된 여러 증상을 통틀어 말하는 용어이라고 합니다. 평균적으로 생리 전 증후군은 생리가 시작되기 1~2주일부터 시작됩니다.

여성이 겪는 생리 전 증후군은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일단 생리 주기가 가까워지면 여성의 가슴은 딱딱해집니다. 이에 쉽게 가슴 부위가 결리며 심하게는 통증을 유발하기도 한다. 그리고 생리 전 증후군으로는 몸집이 무겁고 나른하고 속에서 메스꺼운 증상을 항상 느끼게 됩니다

사람은 생리하기 전에 몸에 부종이 생기게 임에 나타나는 증상을 의미했습니다. 생리 전에는 자궁 내막이 부으며 온 몸집이 무거운 듯 불편함을 느끼게 되어요. 사람은 졸음으로 이어져 수면 리듬이 깨지기도 하고 심할 때는 불면증에 시달리기도 한다. 이외의 생각 은도 생리를 하기 전에 현기증이나 피부염을 앓는 분들도 있다는 것입니다. 사람은 여성호르몬에 의해서 나타나는 증상인데, 얼굴과 등에 주로 여드름이 생기게 됩니다.

생리 전 증후군 방지 및 치료 

생리 전 증후군은 명확한 치료방식에 대해서 존재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만약 증상의 가량이 심하다면 약물 등 전문의와 상담 후 치료하는 방법 등을 선출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생리 전 증후군을 방지하려면 호르몬의 제어를 위해 평소 균형 잡힌 식단을 섭취하고 지속적인 운동을 통해 방지를 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 알코올이나 카페인 함량이 높은 음료를 항상 섭취하지 않는 것도 보탬이 됩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