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uitars/Acoustic Guitar

통기타 E코드 잡는 방법 및 E코드 하이코드 잡는 방법



통기타 E코드 잡는 방법과 E코드 하이코드로 잡는 방법에 대해 궁금해서 오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오늘은 기타 코드 중에 가장 많이 쓰이고 CCM 가장 많이 쓰이는 E코드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대표적인 CCM 기초 곡으로는 손을 높이 들고, 해 뜨는 데부터, 기뻐하며 승리의 노래 부르리, 내 영이 주를 찬양합니다입니다. 가요곡 중에서는 여수밤바다, 하늘을 달리다, 다행이다 이 대표적으로 많이 알고 부르는 곡입니다. 기타 코드는 사실 연습하면 할수록 많이 어려운 게 사실입니다. 특히 코드와 코드 사이를 바꾸는 게 제일 힘든데요. 그럴 때는 천천히 템포를 늦춰서 연습하면 좋습니다. 이제부터 통기타 E코드 잡는 방법에 대해 정확하게 알려드릴 테니 집중해서 봐주세요! 

통기타 E코드 잡는 방법과 E코드 하이코드 잡는 방법 알아보기

E코드 잡는 방법과 E코드 하이 코드 확인하기

E코드 구성음

미, 솔샵, 시, 영어 표기로는 E, G#, B입니다.

E코드 운지법

E코드

1번 플랫 3번 줄- 1번 손가락, 2번 플랫 5번 줄-2번 손가락, 2번 플랫 4번 줄-3번 손가락입니다. 손가락을 세워서 잡는 것이 포인트

E코드 하이코드 (바레코드) 잡는 법

E코드 하이코드

일단 기타 헤드 쪽의 플랫부터 7칸 플랫으로 가서 잡아줍니다. 7번 플랫의 1,2,3,4,5번 줄을 1번 손가락 (검지)로 다 잡습니다. 어떤 분들은 6번 줄까지 다 잡고 치기도 하지만 만약 7번 플랫의 6번 줄까지 잡게 되면 B (시) 음이 납니다. 코드 소리의 핵심은 첫 번째 소리가 항상 근음 소리가 나야 된다는 것입니다. 6번, 5번, 4번 줄 중에서 근음 쳐줘야 되기 때문에 6번을 빼고 잡는 것입니다. 하이코드에서 아르페지오 주법으로 칠 때는 기본 E코드 운지법의 아르페지오 습관처럼 6번 줄을 치면 음이 이상하게 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5번 줄을 튕겨야 됩니다. 

E코드 하이코드 잡기 힘들 때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하이코드 잡기 힘들때는 1번 손가락 (검지)로 5번, 4번, 3번, 2번, 1번 줄을 잡고 9번 플랫의 2번, 3번, 4번 줄을 세번째 손가락(약지)로 잡습니다. 제가 잡아본 방법으로는 이 방법이 제일 좋았습니다. 그리고 항상 강조 하는 것은 연습만이 살길입니다. 처음에 잡는 법을 잘 익숙 해져야만 나중에 고생을 안합니다. 기타 레슨을 받아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게 가장 정답입니다. 하이코드로 소리가 제대로 나는 것은 쉽지 않지만 꼭 해야 될 내용입니다. 

E코드 연습 방법 추천

가장 기본: E코드 기타 코드를 손가락 순서대로 잡는다. 손가락 순서가 엉키면 고생한다.

첫 번째. 한 박자에 다운↓으로만 스트로크 한다.

두 번째. 코드를 빠르게 익히는 게 중요한 게 아니라 차근차근 연습한다.

세 번째. 한 박자에 다운↓ 업↑ 으로 쪼개서 스트로크 연습 한다.

이상으로 E코드 잡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아래는 통기타 연주 하는 분들이 보면 좋은 글입니다. 시간 내서 한 번씩 꼭 보세요! 도움이 됩니다.

기타 프로 5 프로그램 다운로드하기 파일 공유

 

기타프로5 프로그램 다운 받기 파일 공유

안녕하세요. 기타 프로 5 프로그램 찾고 계시죠? 기타 프로 5 프로그램은 찾아보면 많이 나올 거 같으면서도 잘 안 나오더라고요! 기타 프로 프로그램을 찾다 보면 최신 버전인 기타 프로 7은 나

orgupark12.tistory.com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