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간호직 공무원 시험일정
- 생활정보/정보 모음
- 2021. 9. 3.
2021년 간호직 공무원 시험일정
안녕하세요. 코로나 때문에 2020년도는 비록 망했지만 2021년도에는 부디 잘 취직도 되시고 공무원도 떡하니 붙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간호직 공무원 하면 코로나 때문에 힘들 거라고 생각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간호직 공무원은 정시 출퇴근을 하며 전문직 공무원으로 육아휴직이 보장되고 60세 정년이 보장됩니다.
보통 준비 하는 분들은 3교대를 하는 병원에서 근무하던 간호사들이 균형적인 생활을 위하여 이 테스트를 많이 준비하곤 합니다. 간호직공무원이란 각 지역의 국, 공립 병원 시립병원, 보건소에 근무하는 공무원으로 지역민의 의료 간호 경영에 관한 전반적인 업무를 담당하기도 합니다.
그러면 적극 8급 간호직 공무원 2021년 시험일정 및 연봉, 하는일, 전망 등을 밑에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연도 간호직 공무원도 대규모로 채용되면서 적지 않은 관심을 끌게 되고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난이도가 무난하게 출제가 되면서 합격선이 상승하기도 하였습니다. 대상은 당연히 높게 잡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021년 8급 간호직 공무원 시험일정
사실 2020년에 시험일정을 보면 6월 13일에 시행이 되고 있습니다. 물론 이번 연도에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로 인해서 1,2회 시련이 통합으로 시행되고 있습니다. 꼼꼼한 시험날짜는 올해 초에 각 지방시 사이트에서 발표가 대고 있겠지만, 평균 5월쯤으로 관측이 됩니다. 지방직 공무원은 21년도부터 9급 공채 5월 중순, 7급 공채 8월 중순으로 변경이 될 것 같습니다. 간호직은 21년도에도 5월 중순~ 6월 초로 관측이 되었습니다.
8급 간호직 공무원 전망 및 시험과목
간호직 공무원은 간호사면허증을 보유한 사람만이 응시할 수 있습니다. 다른 공무원에 비해 경쟁률이 조금 낮은 편이긴 합니다. 보건법 개정 때문에 간호사 의무배치 인원이 증가하였기 때문에 앞으로도 간호직 공무원 수요도 대폭 증가할 예상이라고 하니 앞으로도 계속해서 예상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 22년까지 사회복지, 간호 분야에만 5천 명을 충원예정인 이 시기야말로 이 악물고 준비를 해야 될 것 같습니다. 간호직은 서울과 지방직으로 나누어집니다. 서울 시련과목은 생물, 지역사회, 간호관리 그리고 다른 지방직은 국어 영어, 한국사, 지역사회, 간호관리 다음과 같이 보게 됩니다. 서울 인구가 적지 않은 만큼 적지 않은 채용을 하고 있습니다.
8급 간호직 공무원 2021년 연봉
간호직공무원인 예시에는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기 때문에 8급부터 입니다. 기존 공무원 봉급 8급 1호봉부터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거기에 각종 공무원의 혜택 , 학자금 지원, 주택마련 지원금 지원, 국외연수 제도, 식구 수당 제도 등이 있습니다. 적지 않은 간호사 사람이 대학병원이나 종합 병원을 다니면서 힘들어하시는 것 같습니다. 꼭 준비하셔서 합격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8급 간호직 공무원 2021년 시험일정 및 연봉,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그 외에 유망직종, 공무원, 자격증 정보를 알아보시려면 밑에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