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정보 모음

중고차 직거래 사이트 추천 하는 곳은?



안녕하세요. 중고차 직거래 사이트 찾아오셨죠? 요즘 중고차 침수차인지 구분 잘해서 사야 됩니다. 중고차 직거래하는 사이트는 어떻게 들어가야 될까요? 자동차는 처음 사든 몇 번을 사든 제일 중요한 점은 저렴한 가격, 안전한 차 상태, 고장 없는 자동차 일 것입니다. 그래서 모든 분들이 중고차를 구매할 때 고려하는 점이 바로 싸면서 좋은 차를 얻으려는 것인데요. 하지만 세상에는 공짜가 없듯이 가격이 싸다면 그만큼의 가치의 상품이라는 겁니다. 아니면 하자가 있는 물건일 가능성도 매우 높습니다. 그래서 공신력 있는 중고차 직거래 사이트를 찾아야 됩니다.

대략적인 중고차 시세를 이해하는 것도 중요할 수 있는뿐더러 미리 사전 지식을 배우고 산다면 허위매물에 걸릴 확률도 낮아집니다. 아무리 요즘 허위매물이 줄었다고 하지만 유튜브나 여러 매체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버젓이 활동하고 있는 중고차 사기꾼들이 무수히 많습니다. 이건 어쩔 수 당하지 않기 위해서는 공신력 있는 사이트에서 구매를 하거나 사전 지식이 필요합니다. 그럼 아래를 통해 좀 더 자세히 중고차 관련된 내용 함께 확인해보겠습니다.

중고차 직거래 사이트 확인하기

중고차를 살 때는 예산을 고려하셔야 합니다. 스스로 경제력을 생각해서 예상 범위 안의 금액대로 구하는 것입니다. 평범한 경우 중고차 구매할 때 차량 구매 지출을 전체 예산 중 80%로 잡는 것이 좋습니다. 중고차 구입 예산은 단순하게 차량 사는 가격만 생각해서는 절대로 안됩니다. 중고차 구입 예산이란 중고차량 구입(80%) + 보험료 + 이전등록비 + 기타 품목 교체비용입니다.

1. 성능점검 상태 기록부 확인

성능점검 상태 기록부를 꼭 발급받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말도 안 되게 고물 차량을 골랐다가는 사후 비용이 더 커질 수 있습니다. 수리비가 더 커지게 되는 배보다 배꼽이 더 커지는 현상을 틀어막아야겠죠.

2. 판매자와 함께 이전등록

판매자와 함께 계약 끝까지 이전 가입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명의이전을 유보하다가 차량을 인수받은 다음 2~3일 후에 별안간 압류되는 피해도 있다고 합니다고 합니다. 소유권 이전 가입은 빨리하면 할수록 좋습니다.

3. 중고차 금액 지급 현금은 피하자

꼭 거래내용을 남겨야지만 자동차 소유주와 판매자가 동일인인지 확인할 수 있어서 현금 교환이 아닌 계좌이체를 권장합니다. 만약에 말도 안 되게 현금 사고파는 것을 요구하거나 값을 터무니없이 깎아준다고 하면 의심해볼 필요가 있겠지요.

중고차 직거래 사이트 확인하기

1. SK엔카

SK엔카 자동차 사이트는 신용도가 높은 사이트로 알리어져 있는데요. SK 대기업체의 이름을 걸고 운영을 하기에, 적지 않은 사용 객들이 신뢰하고 사용하는 듯합니다. 매물이 제일 많이 출연하는 사이트로 알리어져 있는데요. 하루 동안만 몇천 대씩 매물이 올라오며 전체 가입은 13만 대에 이른다고 합니다.

제수 사과 해당 모델, 세부모델을 설정하시면 원하는 자동차를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연식과 지역, 금액대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며 SK엔카에서 직접 진단받은 차량 여부 또한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여러 서비스(Service)가 잘 돼 있기도 해서 적지 않은 사람이 이용하는 사이트입니다.

2. KB 차차차

KB 차차차도 요즘 많이 사용하는 중고차 직거래 사이트로 올라오고 있는데요. 사진으로 보시면 아시겠지만, 전체 매물 등록 대수가 무려 14만 대에 이릅니다. SK엔카와 비슷한 수준으로 매물 교환이 진행되는 모습인데요. KB 캐피털에서 인증한 중고차를 판매하기 때문에 책임보증을 100% 선다고 홍보하고 있습니다.

물론 구매 약관이나 계약서를 꼼꼼히 살펴볼 필요가 있겠지요. 최근 등록차량부터 권장 차량까지 한눈에 어떤 중고차가 좋은지 금액대는 어떠한지 눈대중으로 익히기 편하게끔 되어 있습니다. 할부로 월 얼마를 지급해야 하는지 쉽게 산정할 수 있는 계산기도 있기 때문에 힘들게 돈 계산 안 해도 되더라고요.

3. 보배 드림

세 번째 중고차 직거래 사이트 권장, 보배 드림입니다. 중고차 거래량이 위 사이트들보다는 적지만, 커뮤니티 글이 많이 올라오며 그만큼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권장해 드리는 사이트입니다. 연식, 배기량, 주행거리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매물의 평균적인 시세와 판매자의 신용도를 나타내는 판매 완료 건수도 표시됩니다. 사실 어떤 사이트던지 간에 어떤 딜러를 만나느냐가 제일 중요하겠지요. 보배 드림에서 중고차에 대한 상식이나 알짜 베기 팁들을 얻을 수 있으므로 가끔 들어가서 글 보시는 것도 좋을듯합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