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크론병 장애등급

안녕하세요. 오늘은 연예인들이 많이 걸리는 병 중에 하나인 크론병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론병 이 질병은 이름부터가 생소한 질병입니다. 이 질병은 소화 기관 전체에서 입에서 항문까지 발생할 수 있는 만성 염증성 장 질환입니다. 궤양성 대장염과 달리 염증은 장의 모든 층을 관통할 수 있습니다. 대장과 소장이 연결된 부위인 접속 부에서 발병하는 것이 일반적인데 대장, 정말 단, 소장 등 여러 가지 경우에 발생하고 있는데 크론병의 원인은 아직 알려지지 않고 있습니다. 조금만 집중해서 봐주세요! 건강을 지킬수 있습니다.

연예인 크론병 장애등급

크론병이란 무엇인가요?

 

크론병이란 무엇인가요?

크론병이란 무엇일까? 자세히 알아보자.

크론병의 증상

흡연은 크론병의 발병을 촉진하고 흡연자는 수술 후 재발률이 높아서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크론병의 증상은 환자에 따라 다른 유형과 정도를 보여줍니다. 가장 특징적인 증상은 증상(복통,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날 때)과 무증상(증상이 회복되고 특별한 치료 없이 증상이 나타나지 않을 때)이 반복되는데, 복통은 간헐적으로 나타나는 산과 비슷하고, 대부분 하복부에 나타나며 설사는 약 85%의 비율로 나타납니다.

설사 증상은 일반 설사와 같고 고름과 혈액, 점액 등을 섞어서 설사하는 경우는 거의 없고 체중감량도 전체의 3분의 1에서 나타난다. 메스꺼움, 구토, 발열, 야근, 식욕감소, 정신병약, 근육 부피 감소, 직장 출혈 등. 표시됩니다. 급성 발현 시 체온이 올라가고 백혈구 수치가 올라가 오른쪽 복부에 심한 통증이 나타나는데, 작은 장과 큰 장 모두 염증이 침범되는 경우가 55% 정도, 소장만 침범하는 경우 30% 정도, 큰 장만 침범하는 경우 15% 정도, 병변 부위는 정상부위인 병변 보위-중 막이 반복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훌쩍 뛰어내리며 장을 지탱하는 장도 복벽에 있어 비대 림프샘도 관찰할 수 있습니다. 크론병 환자의 90% 이상이 항문질환을 앓고 있고 항문직장 주변에서 농양이 발생하고 항문부위를 통과할 수 있고 만성 장염은 누공을 일으켜 상처와 장폐색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피스툴라와 농양은 또한 장벽을 통해 큰 구멍을 만들 수 있습니다. 관절과 관절염은 장 기능 장애와 관계없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피부, 눈, 간 및 신장에서 이상 징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골밀도가 감소하고 골다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진단 크론병은 작은 장 X 선 검사, 큰 장 X 선 검사, 바륨으로 진단할 수 있습니다.

크론병 검사 방법

대장 내시경 검사: 내시경 검사는 종 궤양과 자갈로 보이는 자갈 점막 형태학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다른 것들은 또한 특정 형태의 궤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초음파 검사 또는 CT 사진 촬영은 클론의 질병과 다른 질병을 구별하고 농양을 진단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대변 검사는 장염 증인아 출혈을 검사합니다. 치료 크론병의 치료 목표는 염증과 손상된 조직의 파괴를 완화하고 지연시키는 것입니다.

궤양성 대장염의 치료 목표와 같습니다. 첫째, 약리 치료는 원칙이며, 합병증이 발생하면 수술 절차를 통해 치료됩니다. 약물치료 : 항염증제 (Sulpasarazine, Mesalamin)는 주로 장염을 줄이고 효과적인 치료의 첫 번째 단계에서 사용됩니다.  두통, 메스꺼움, 구토, 복통 등이 부작용으로 나타납니다. 이러한 부작용은 주로 치료 초기에 나타나며 약물을 중단할 때 사라집니다. 부작용이 발생할 때 약물의 용량을 줄이고 점차 증가시킵니다. 용량과 관계없이 폭발, 열, 간 독성, 재생불량성 빈혈은 과민반응에서 발생하는 부작용입니다.

부신피질 호르몬제제(하이드로코티손, 덱에서, PD, 메들론)의 강력한 항염증 효과는 치료에 효과적이지만 재발을 막을 수 없고 장기 투여 때문에 많은 부작용을 일으킵니다. 부작용으로는 둥근 얼굴, 여드름, 식욕 증가, 체중 증가, 중간 슬림 및 소화 불량, 십이지장 궤양, 골다공증, 고혈압, 백내장, 녹내장, 성격 등이 변화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지방 세포의 변화는 위장을 출산시키고 팔과 다리를 좁히게 합니다. 주의가 필요합니다.

크론병은 장애등급 받을수 있을까?

크론병은 희귀난치병으로 분류되어 산정특례를 신청할 수 있는 질환이지만 이 질환 자체로 장애등급을 받을 수 없습니다. 그러나 크론병으로 인한 여러 가지 합병증 특히 장외 증상으로 인해 일상생활에 심각한 지장이 생길 경우 그 정도에 따라 장애여부를 평가 받을 수 있습니다.

크론병 산정특례 신청 방법

대한민국에서는 진료비 부담이 큰 암이나 뇌혈관 중증질환 및 희귀 난치성 질환 환자에서 본인 부담률 경감을 위해서 산정특례 제도를 도입 됐지만 크론병은 이러한 적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병원 담당의사에게 "건강보험산정특례등록 신청서"를 받아 가까운 건강보험공단으로 환자가 직접 가던가 환자와 보호자가 등록 신청 해야 됩니다.

건강보험공단 사이트: https://www.nhis.or.kr/nhis/index.do

 

국민건강보험

이벤트 1 / 8

www.nhis.or.kr

크론병의 군대 면제 연예인

병무청 신체판정기준에서 판단해보면 염증성 장질환 즉 궤양성 대장염 및 크론병은 5급으로 면제 사유가 됩니다. 크론병을 앓고 있는 연예인은 윤종신, 미스터트롯 개가수 영기가 있습니다. 크론병은 냅두면 암으로 발전되기 때문에 치료를 빨리 받는게 중요합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