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건강

밤에 잠 잘 오게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밤에 잠 잘 오게 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잠 잘 주무시고 계신가요? 밤에 유독 불면증에 잘 걸려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밤에 숙면하는 방법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많은데요. 저는 요즘 잠이 잘 안 와서 침대에 누운 뒤 30분간은 뒤척이다 잠에 들곤 합니다. 혹시 이 글을 보고 계신 여러분들은 어떠신가요? 취침할 때 숙면을 취하고 계신가요?

잠에 들기 위해 취침등도 켜 놓기도 하고 무드등도 켜놔 보고 별 생각이 다 드는 마음으로 빨리 자야 내일 과제도 해야 되고 회사도 가야 되고 집안일도 하는데라고 생각하다 보면 어느새 새벽이 훌떡 넘어갈 때가 많습니다. 그렇게 바이오리듬이 깨지게 되면 하루하루 숙면을 취해야 되는데 불면증이 생기곤 합니다. 그래서 불면증 치료방법을 찾기 위해 병원 한의원 할 것 없이 다니기도 합니다.

여러분. 잠자기 30분 전은 하루에 제일 중요한 시간이라고 합니다. 항상 하루를 마무리하는 시간이기도 하며 잠이 편해야 숙면 해야 다음날이 편하기 때문입니다. 여성은 나이가 더 들수록 갱년기 불면증이라는 게 찾아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께 남녀 할 것 없이 취침 30분 전에 이것만 한다면 이렇게만 한다면 숙면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밤에 잠 잘 자는 방법 확인하기

1. 스트레칭을 합니다.

하루에 일어나서 하루종일 직장, 학교, 주부님들 같은 경우 집안일, 아기 돌보는 일 때문에 많이 힘드시죠? 그게 바로 체력이 없다 떨어졌다는 말과 같은데요. 이 때는 어디 안마해주는 곳 없나 누가 안마 안 해주나 이렇게 생각이 들곤 합니다. 자기 전 스트레칭은 매우 중요합니다. 10대부터 60대 70대 어르신 할 것 없이 제일 중요한 것은 몸을 유연하게 스트레칭하는 것이 건강에 도움을 준다는 것인데요. 그 이유는 스트레스 때문입니다. 살아가면서 누구나 다 스트레스 안 받는 사람은 없습니다. 하다못해 2살 아기도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하니 사람은 누구나 태어나면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그래서 스트레칭은 스트레스 푸는데 꼭 필수 조건이 됩니다. 자고 일어나도 개운하지 않는다면 이미 만성 피로에 걸려 있다는 거라 꼭 자기 전에 가벼운 스트레칭을 하고 잘 것을 추천합니다. 몸이 훨씬 가벼워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밑에 스트레칭하는 영상을 넣었으니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2. 발을 풀어주는 족욕을 합니다.

족욕 평소에 많이 하시죠? 물론 저도 잘 못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족욕이 그렇게 몸에 좋다고 합니다. 몸속에 하루 종일 돌아다니고 일하고 해서 몸속에 남은 노폐물 제거와 피로 만회에 제격입니다. 저도 실제로 족욕을 최근에 하고 자는데 따뜻한 물에 족욕을 10분 정도만 하고 자도 깊은 잠을 자는 숙면 효과가 지속되고 여드름 피부에서 매끈한 피부로 변하게 됨을 실제로 경험했습니다. 족욕 거창한 기계가 있을 필요는 없습니다. 대야 하나만 준비하시면 됩니다.

3. 한 줄이라도 하루를 기록한다.

하루를 기록했던 경험은 초등학교때 누구나 경험했을 거라 생각합니다. 방학 때 일기 쓰는 게 어찌나 힘들던지 몰아서 했던 기억이 나는데요. 그만큼 자신이 하루 동안 있었던 일 중 기억나는 것이나 고치면 좋을 점을 기록하는 게 매우 중요합니다. 일기를 쓰면 좋을 듯하다는 이야기는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오늘 하루를 반성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작심삼일으로 여태까지 끝나서 지금 일기 쓰기를 권해도 두렵거나 귀찮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왜냐하면 매우 귀찮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일기가 거창한 것은 아니에요. 핸드폰 앱이나 작은 노트에 하루 한 줄 일기를 쓰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하루 혹은 인상 깊었던 일을 한 줄로 요약합니다. 정 쓸 말이 없으면 오늘 저녁 콩나물국이 매우 짰다와 같은 쓸데없는 말도 좋습니다.

4. 내일 하루 벌어질 일을 미리 머릿속으로 생각한다.

책 중에 시크릿 이라는 책이 있습니다. 그 책 내용 중에 보면 사람은 상상하면 이루어진다 라는 말을 합니다. 그 주장을 하는 이유는 생생하게 생각하는 연습을 해서 성공한 케이스가 많기 때문인데요. 보통 스케줄 체크는 자기 전이면 내일 어떤 일이 있을지 내일 할 일이 확인이 됩니다. 그래서 전날 취침 전에 하루를 어떻게 보내면 좋을지 머릿속으로 구상해보는 게 중요합니다. 이걸 하게 되면 머릿속이 정리가 되고 그렇게 되면 머리가 맑아져서 취침 숙면이 잘 됩니다.

5. 머리 빗기

족욕이나 일기 쓰는 건 이해가 된다라고 하면서 여기까지 읽으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갑자기 머리 빗기가 무슨 말일까 궁금하시지 않으세요? 제가 말한 머리 빗기는 두피 혈자리를 자극해주는 마사지를 말합니다. 자기 전에 하면 좋을 듯한데요. 취침 전에 특수한 행동이나 도구 필요 없이 빗질만으로도 두피를 자극할 수 있습니다. 머리 빗기를 함으로써 머리 혈액 흐름을 원활히 하게 되고 두뇌 피로를 없애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물론 깊은 숙면에도 도움이 됩니다.

6. 따뜻한 물 반 잔을 마신다. 한잔 X

물 마시기 싫은 분들 많으실거라 생각해요. 하지만 자기 전 차가운 물이 아닌 따뜻한 물 한 잔은 우리 몸에 상당히 좋은 역할을 합니다. 혈액 순환 및 몸속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우리 몸은 자는 동안 많은 양의 수분들이 손실되기 때문에 미리 우리 몸에 수분 공급을 해주는 거예요. 하지만 찬물을 마시면 수면에 방해가 되니 꼭 따뜻한 물을 마셔야 됩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