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정보 모음

남자 여자 반지 호수 재는 방법



안녕하세요. 반지 호수 재는 방법을 찾아오신 거라면 잘 찾아오신 겁니다. 커플반지를 맞추고 싶을 때 아니면 내 반지 호수를 찾고 싶은데 주얼리 샾 가서 알려달라고 하기 참 힘드셨죠? 제가 밑에 글에 자세히 기록해 놨으니 꼼꼼하게 마음은 급해도 차근차근 읽어봐 주세요. 여성분들 같은 경우 반지, 목걸이, 팔찌, 귀걸이 등 다양하게 장신구를 하고 다니는데 내 사이즈를 먼저 찾는 게 중요합니다. 물론 요즘은 남성 분들도 패션 아이템으로 많이 여성분들처럼 찾는 분들도 계시죠. 먼저 반지 호수 재는 법에 대하여 쉽고 간편히 검사해 볼 수 있는 방식을 알아보겠습니다. 반지는 손가락에 착용하는 장신구로 보석과 같은 조각을 박아 장신구로써의 부가가치를 높이는데요.

프러포즈 반지 같은 경우 남성분들이 준비해야 되는데 어떤 스타일을 좋아할지 걱정보다 호수 걱정을 많이 하시더라고요. 반지 종류는 너무나 다양하지만 유행하는 거 위주로 우선 사면되지만 반지 호수는 막상 프러포즈 반지로 줬는데 교환하게 되면 마음이 상할까 염려가 되어서 그렇습니다. 반지는 보통 착용 시 호수로 치수를 알 수 있는데요. 반지는 착용하는 손과 손가락마다 의미가 존재합니다. 그러면 반지 호수를 재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기 전 상식으로 손과 손가락마다 어떠한 의미를 가지고 있는 것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바로 이어서 추가로 남자와 여자 반지 호수 재는 법도 소개하겠습니다. 골드 반지 구입 관련이나 기타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서도 가능합니다!

반지를 착용하는 손 의미와 반지 알아보기

반지를 가장 많이 착용하는 왼손 약지 손가락에 반지를 착용하는 일은 영원한 애정을 의미 합니다. 왼손 약지 손가락에 혼인 반지를 착용하는 것의 근원지는 그리스도교의 풍습으로 860년경 철제 반지에 두 사람의 이름을 새긴 것을 사용하였다고 하는데요. 추가적으로 왼손 약지 손가락에 혼인 반지를 착용하는 사연은 왼손의 약지 손가락의 혈관이 심장에 직결되고 있다는 고대 그리스인의 신앙에서 나온 관습에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자주 반지를 안 끼는 오른손 엄지는 본인의 강함을 보여주고 싶을 때 반지를 끼는 손가락을 의미 하는데요. 왼손 엄지는 목표를 향해서 전진이라는 의미를 보유하고 있다고 하고 꿈을 향해서 달려가고 있음을 의미해요. 

오른손 검지에 착용하는 일은 리더의 반지 자리를 뜻하는데요. 맞지 않는 구성원들에게 지도력, 통솔력을 보여주기 위해 이곳에 반지를 착용하는데요. 왼손 검지는 사랑을 바라는 심리를 담는 손가락이기도 하지요. 이곳에 반지를 착용하였다면 본인을 좀 봐달라는 의의를 보유하고 있다는 말입니다. 

오른손 중지는 보통 욕을 할 때 사용하곤 해서 잘 안 끼는 부분입니다. 이곳에 반지를 착용하였다면 그 의미는 사뭇 다릅니다. 오른손 정지에 낀 반지는 의외의 뜻인 복이 온다라는 의미 바로 복반지를 의미하는데요. 복이 오길 바랄 때 오른손 정지에 반지를 착용하면 됩니다. 상대방이 복을 받길 원한다면 특별하게 가운데 손가락에 해주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반면 왼손 중지에 상대방이 반지를 착용하였다면 인간관계, 소통에 힘을 주는 반지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는 걸 알고 계시면 돼요. 

마지막으로 알려드릴 곳은 오른손 약지인데요. 오른손 약지는 냉철한 시선이 필요할 때 반지를 착용하는 의미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오른손 새끼손가락에는 본인의 매력을 드러내고 싶을 때나 행복을 바랄 때 반지를 착용하고 반면 왼손 새끼손가락은 수정, 기회와 더불어 소원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반지 호수 재는 법

읽으시느랴 고생 많으셨습니다. 이제 반지 호수 재는 방법이 대해 알려드릴 텐데요. 우선 가장 쉽게 반지 치수(호수)를 잴 수 있는 방법으로는 반지를 살 수 있는 매장을 방문해 살 것처럼 하고 직접 손가락을 재 보는 방법을 사용하면 되는데요. 재는 방법은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 링 게이지는 크기별로 실격돼 있는 반지 예시를 직접 손가락에 넣어보면서 치수를 재는 방법입니다. 아무리 손이 두꺼워도 잴 수 있을 만큼 나오니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이 방법은 자신에 손가락에 꼭 맞는 반지를 찾을 수 있고 두 번째 방법 은 봉기이지 방법인데 호수별로 기다란 봉에 자신이 끼던 반지를 끼워 넣어 치수를 측정하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반지 판매장을 방문하지 않고 미리 집에서 반지 호수를 재는 방법도 있는데요. 준비물은 종이입니다. 종이를 5mm 폭으로 길게 자른 다음 왼쪽 부분에 시작 점을 의미하는 빨간색 표시를 해줍니다. 그런 다음 자른 종이를 이용해 손가락 둘레를 측선 정해주면 되어요. 측정한 종이를 자를 이용해 손가락 치수를 확인한 다음 길이를 재보면 바로 그게 여러분의 반지 호수입니다.

남자, 여자 평균 반지 호수 알아보기 

남자 반지 호수: 보통 남자 반지 호수는 16~18호 사이라고 하는데요. 제일 대중적인 남자 평균 치수는 17호입니다. 내가 남자 반지를 사야 될때 남자 친구 반지를 사야 될 때 모르겠다 하면 17호 사가면 됩니다. 

여자 반지 호수: 흔하게 여자 반지 호수는 미혼인 경우와 몸이 마른 경우 11~12호, 결혼을 했거나 통통한 경우는 12~13호이며, 제일 대중적으로 매장 내 평균 반지 치수는 12호라고 합니다. 하지만 요즘 젊은 층은 체구가 아담 하신 분들도  많아 9호 착용자도 어마어마하다고 합니다.

여자 검지 반지 호수: 여자 약지 치수가 11~12호라면 검지 치수는 약 13~15호 수준으로 된다고 하는데요. 만약에 약지 크기가 9~10호 정도 사이라면 검지는 약 11~13호 수준으로 되어요.

남자 여자 반지 호수는 1호인 44mm부터 출발하게 되는데 반지 호수가 한 단계씩 올라갈 때마다 1mm씩 커집니다. 겨우 1mm 차이에 불과하지만 그로 인해서 반지가 매우 손가락에 꽉 끼거나 반면 매우 잘 빠지거나 할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하게 반지 호수를 잴 필요가 있습니다. 

손가락 사진이나 키와 몸무게를 제시하면 반지 호수를 알 수 있을지에 대하여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있으실 텐데요. 절대 그것만으로는 남자 여자 반지 호수를 예측할 수 없습니다. 관절이 굵거나 손가락이 굵은 분은 반지가 손가락 마디를 겨우 통과할 정도로 치수를 선택하시도록 권하는데 그 이유는 마디만 통과하면 안에서 빙글빙글 돌아도 상관없기 때문입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