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정보 모음

김을동 나이 출생 학력 총 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김을동 배우의 나이, 출생, 학력, 아버지에 대해 알아보고록 하겠습니다. 이 김을동 배우가 어떤 행보를 펼쳐왔는지 2020년까지의 내용을 알려드릴테니 2분만 투자해서 읽어주세요.

김을동 나이 출생 학력 총 정리

김을동 나이, 출생, 학력

김을동은 1945년 10월 10일생 음력으로는 1945년 9월 5일생으로써 2020년 기준으로 75살입니다. 꽤 많은 나이가 드셨는데요. 태어난 출생지는 서울 종로에서 태어났으며 유아기에는 경기도 광주로 내려가서 지내기도 하였습니다. 1963년 당시 김을동의 나이 18세라는 나이에 연극배우를 데뷔 하였으며 그 후 연기자를 하면서 있다가 2008년도에 은퇴를 하게 되었습니다. 

1963년도에 서울 풍문여자고등학교 졸업 후 중앙대학교 정치 외교학과를 다니다가 중퇴 한 김을동은 18세 나이에 연극 배우 첫 데뷔 후 1964년도에 뮤지컬 배우로 데뷔 하여 활동을 하였습니다. 그 후 3년이 지나고 난 뒤에 당시 방송국 DBS동아방송에 성우로 입사를 하고 다음해에 TBC 동양방송 공채 성우로 이적 입사하여 방송계 활동을 시작 하였는데요.

이후 드라마 배우로 활약했던 김을동의 출연작은 전설의고향, 용의눈물, 가보면알거야, 사랑은 지금부터 시작이야 드라마 출연부터 영화로는 개인적으로 재미있게 봤던 마파도, 카리스마탈출기, 김치치즈스마일, 반올림3, 며느리전성시대 등 다수작을 출연 하였습니다. 정말 다수의 작품을 했는데요.

김을동은 연기 지도를 지금 유명한 배우들 유동근, 박상원, 전광렬에게 해줬다고 해서 일화로도 유명하며 45년 연예계 활동 한 후엔 배우를 안 하고 있습니다. 은퇴를 하겠다 말은 안 하였지만 사실상 은퇴라고 봐야 될거 같습니다.

김을동의 큰 결심, 국회의원 도전

45년간 연예계 활동을 마치고 난뒤 김을동은 정치계에 입성하게 되는데요. 1995년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민주당의 소속으로 동대문구 제3선거구에 출마 하게 되었으며 서울특별시에서 시민들의 지지를 받아 최다득표를 얻게 되면서 서울시의회 의원에 당선 되었습니다. 그 후 서울시의원으로 있는 중에 민주당을 나오게 되었고 1996년도에 총선 출마를 위해서 서울시의원까지도 사퇴하게 되었지만 총선에는 낙선 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2000년도, 2004년도, 2008년도에 걸쳐서 국회의원을 시도 하였고 2008년도에는 18대 총선에서 비례대표 후보로 출마해서 당선되었습니다. 

2011년도에는 국정감사에서 방송통신의원회 국정감사를 하는데 개인 정보 유출 당시 3500만건이 내부보안 때문이라는 이유를 밝혀서 국민의 관심을 받기도 했습니다. 배우를 했었기 때문에 문화쪽에도 정치를 활용해서 많은 힘을 기울린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김을동은 아버지가 장군의 아들의 실제 있었던 인물 김두한이 아버지입니다. 아버지인 김두한이 정치계에 입성하면서 딸인 김을동도 정치에 관심이 있었지 않았을까 조심스럽게 추측해봅니다. 이상 여기까지 읽어주신 분들께 감사합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