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건강

잔머리 없애는 방법 해결 총정리



안녕하세요. 잔머리 없애는 방법 너무 궁금하지 않으세요? 정리해도 정리해도 잔머리가 있는 느낌 받진 않으신가요? 이번 시간에는 잔머리 없애는 법, 정리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중대한 자리에 갈 때 갔을 때 머리 모양을 단정하게 묶거나 정리를 하곤 하는데요. 삐죽삐죽 빠져나오는 앞머리, 이마 잔머리임에 고민이라 정리하는 방법에 대해 궁금해하곤 합니다.

잔머리가 많으면 외관상 깔끔해 나타나지 않고 꾸준히 신경이 쓰여 손으로 눌러보거나 미용실에 가서 머리숱을 친다거나 머리카락 왁스 등으로 앞머리, 이마 잔머리를 정리하려 애쓰지만 쉽지 않을 것입니다. 지저분한 앞머리, 이마 잔머리를 깔끔하게 없애는 법, 정리 실행하는 방식을 이번 기회에 확인하시고 이쁜 머리 모양으로 변신해보시는 것은 어떠실까요? 헤어제품들도 많이 있으니 이번 기회에 구입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잔머리 없애는 방법 알아보기

잔머리 왜 발생할까?

이마, 앞머리 잔머리처럼 자잘한 잔머리가 아니라 정수리 잔머리가 발생하는 모발의 이유는 손상 모발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잔머리는 지성 모발보다 건조한 건강모발처럼 머리카락이 뜨기 쉬운 모발에서 발생하기 때문에 나도 모르게 생기는 걸 방지해야 되는데요. 건조한 모발이 되지 않게 모발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잔머리는 머리카락 굵기에 따라서도 다르게 생길 수 있는데요. 얇은 머리는 머리카락이 끊어지기 쉽고 모발이 가벼워 잔머리가 생기기 쉽지만 굵은 모발은 모발이 굵어 얇은 모발에 비해서 잔머리가 생기지 않는다고 합니다. 포니테일, 당고 머리 잔머리가 그런 머리카락 굵기에 따라 생겨나는 것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잔머리 정리 없애는 법

이마 앞머리 잔머리처럼 자연스럽게 생겨나는 게 아니라 포니테일, 당고 잔머리는 모발의 손상이 원인이기 임에 건조한 모발이나 얇은 모발에 대하여 관리에 신경을 쓰는 것처럼 잔머리를 정리할 수 있습니다. 얇은 모발이 끊어짐 혹은 건조한 모발관리를 할 수 있는 관리 방법으로는 스스로 모발 상태에 맞는 머리 관리 제품을 쓰는 게 가장 중요한데요. 주기적으로 해주는 행동이 좋다고 합니다. 주기적으로 받는 미용실 머리 관리는 효능적인 손상 모발 관리법으로도 많이 쓰이는 이 방법은 백질 머리 관리는 모발의 구조를 이루고 있는 단백질을 보호하며 구멍 난 분야를 채워 주는 모발이 굵어지는 법으로도 많이 시술되는 머리 관리법이지요. 

만약 미용실 머리 관리를 이용할 자금의 여유나 돈이 부족하다던지 시간이 모자라면 손수 머리 관리 머리 관리 방식을 찾아보는 것도 좋다고 합니다. 요즘 시중에 쿠팡이나 위메프, 네이버 쇼핑 등등 온라인에서도 저렴하면서 좋은 헤어 제품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헤어팩, 트리트먼트, 에센스, 크림 등 여러 가지 머리 관리 제품을 이용한 손수 손상 모발 관리법은 저렴한 가격으로 손상 모발관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꼭 해보세요.

헤어트리트먼트 

이거 하나쯤 다 집안에 보통 가지고 계시죠? 트리트먼트 손상 모발이나 푸석한 머릿결을 관리 해주는데 가장 먼저 쉽고 먼저 해볼 수 있는 방법인데요. 많은 분이 머리카락 간주와 린스를 같은 제품으로 착각하고 사용하고 계신데요. 이 트리트먼트는 단백질이 주성분으로 손상 모발을 관리해주고 린스는 실리콘 성분으로 모발 손상을 예방해주는 것이지요. 따라서 헤어트리트먼트와 린스를 올바르게 쓰는 방법은 모발의 물기를 제거한 후 손상부위를 중심으로 바른 후 트리트먼트 효능이 오래갈 수 있도록 린스로 완성해주면 됩니다. 어떤 분들은 트리트먼트를 한 시간이 많을수록 효능이 높아진다는 이유 때문에 트리트먼트를 1시간씩 하고 계신 분들도 계신데요. 머리카락에 트리트먼트를 오래 바르고 있는 게 오히려 모발에 좋지 않은 영향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에 적당 시간 방치를 실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헤어팩 

이건 좀 생소 하신 부분일 텐데요. 머리카락 팩을 쓸 때는 일반 머리카락 팩보다 천연 머리카락 팩을 고르는 것을 추천합니다. 인터넷을 살펴보면 여러 가지 천연 헤어팩 만들기에 대하여 정보를 얻을 수 있는데요 가장 유명한 천연 머리카락 팩은 다시마 머리 관리로 손상된 머리카락을 효능 적으로 복원해주는 것이 가장 유명합니다. 이외의 마요네즈, 달걀, 녹차를 이용한 천연 머리 관리 팩을 만들어서 머리에 해주는 것도 손상 모발 관리법으로 많이 알리어져 있습니다. 머리카락 팩을 한 채 잠이 들면 머리카락이 늘어나면 지는 부작용을 겪을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20~30분가량 헤어팩 시간을 정하며 실행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헤어 에센스 

헤어크림, 오일, 화장품, 에센스 분무기와 같은 헤어 에센스들은 크기와 사용법이 다른 만큼 효능, 쓰임 법이 다릅니다. 헤어 미스트는 모발을 촉촉하게 생성시키고 싶을 때 보통 사용하며 헤어 에센스 오일, 크림 화장품은 손상 모발에 영양보급을 해야 되는 경우에 많이 쓰곤 하는데요. 머리 관리 제품의 각각 제형은 모발 타입에 따라 선정 실행하는 것이 좋으므로 전문가의 헤어 에센스 추천을 받아 쓰는 것이 안전한 대안이라 할 수 있습니다.

고데기 

여성분이라면 고데를 한두 개쯤 소유하고 계시죠? 미니 고데기부터 대형 고대기 크기 종류부터 브랜드인 테팔 고데기 등등 다양한 브랜드가 포진돼 있고 머리카락이 손상 안 되는 걸로 잘 고르고 계실 텐데요. 고데기를 사용해 여러 가지 머리 머리 모양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고데기를 사용해 머리를 뜨지 않도록 할 수 있기 때문에 앞머리, 이마 등에 삐죽삐죽 튀어나왔던 잔머리를 정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고데기를 너무 많이 쓰다 보면 머릿결이 급 상할 수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눈썹 칼 

눈썹을 다듬을 때 사용하는 눈썹 칼 이게 잔머리 없애는 법으로도 사용하고 있는데요. 눈썹 칼을 사용해 잔머리를 없앨 수 있습니다. 특히 이마 부분에 잔머리를 없앨 때 유용하게 쓸 수 있다 할 수 있습니다. 정리가 불가능한 잔머리를 눈썹 칼을 사용해 정리하면 됩니다. 보통은 혼자 하기 어려워서 친구나 가족들에게 부탁하곤 합니다.

샴푸 

샴푸는 다양하게 있는데요. 만 원짜리부터 3만 원까지 가격도 다양하며 탈모방지 샴푸나 비듬 없애주는 샴푸, 쿨링 샴푸 엄청 다양합니다. 샴푸에는 계면활성제라고 들어 있는데요. 보통 모발용 제품에 쓰인다는 계면활성제의 종류는 천연 유래 계면활성제와 화학 계면활성제로 나누어지는데 과민 릴랙싱은 실리콘, 합성 방부제, 화학 계면활성제 없는 제품으로 예민한 두피에도 안심하며 쓰실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실리콘 자유 포뮬러로 되고 있기 때문에 샴푸로 머리 감기 후 쓰임 해 주면 모발 코팅 막을 형성해 주어 두피와 모발에 촉촉함과 윤기를 부여해주는 효능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향기 좋은 샴푸를 사용해 보기 위해서 미용실 샴푸를 추천받는 경우에도 샴푸가 너무나 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미용실에서 산 샴푸 향이 좋은 진짜 사연은 샴푸 하는 방법에 있는데요. 우선 두피를 중심으로 두피 마사지를 하듯 샴푸를 하면 샴푸 향이 오랫된 기간 유지되면서 모발을 차분하게 관리해 주어 잔머리를 가라앉히는 효능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잔머리 정리와 머리카락 향기를 동시에 잡아 싶다면 올바른 샴푸 방법과 향이 좋은 머리 손질 제품을 선택해야 됩니다. 지금 직접 알아보고 구매하세요.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