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대출

소액 대출 쉽게 받는 방법



안녕하세요. 소액으로 대출받는 방법에 대해 궁금하시죠? 소액 100만 원 200만 원 300만 원 받기가 많이 어렵습니다. 그 이유는 소액 대출의 이율이 높기 때문인데요. 지금 모든 분들이 계속된 코로나 19 사태로 인해  힘들어하고 계십니다. 저도 요 근래 너무 힘이 듭니다. 오늘은 소액대출 쉽게 받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살다 보면 급전이라고 하는 100만 원 이상 200만 원 정도 소액으로 돈이 필요할 때가 있는데 가능합니다.

소액으로 돈이 필요한데 은행에서 받을 수 없고 아는 지인들한테도 손 벌리기 싫은 경우가 너무나 많습니다. 그래서 금융기관에 문의하곤 하는데요. 특히 1년 이상이 아닌 한 달 두 달 정도만 빌리고 바로 갚으실 수 있는 분들이라면 소액 대출은 꼭 필요한 제도입니다. 그래서 오늘 그 부분에 대해 안내드리려고 합니다.

소액대출 쉽게 받는 방법

소액대출 범위

예전엔 소액 대출하면 100만 원 200만 원 최대 500만 원으로 알고 계신 분들이 참 많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거의 소액 대출이라고 하면 300만 원까지는 대출이 용이해졌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대출 관련된 법에서 300만 원 이상 빌려주게 되는 경우는 대출받고 싶어 하는 사람의 신원 조사, 즉 대출자의 소득이나 채무 여부를 확인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300만 원 이하까지 소액대출이 가능하단 점 아시면 되겠습니다. 

그렇다고 300만 원까지 되니까 아무 데나 여러 군데 다 빌려야지 라고 생각하면 안 됩니다. 나중에 큰 빚으로도 오고 신용에 큰 위험이 와서 9등급까지 급격하게 하락하고 나중에 집을 사거나 차를 살 때 대출받기가 어려워지기 때문입니다.

300만 원까지의 대출 소액 대출은 쉽게 얼마든지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신용회복위원회에서 공지한 내용에 따르면 자산으로 해결 안 되면 은행권 대출, 그다음 현금서비스, 그다음이 대부업이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액대출은 꼼꼼하게 꼭 비교해보는 습관이 중요합니다.

이자 싸게 소액대출 쉽게 받는 방법

이자를 싸게 받으려면 뭔가 상대(은행, 저축은행)에게 믿을만한 신뢰를 줘야 됩니다. 예금, 적금, 퇴직금, 자동차, 주택, 아파트가 있으면 정말 이자를 싸게 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은행에서도 1 금융권에서 대출 이용이 용이합니다. 신용도를 크게 떨어뜨리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어요. 

대출을 받아봐서 잘 아시겠지만 대출은 금방 갚는다면 괜찮지만 혹시나 길어질 수 있는 것에 대비해 대출 이자에 대비해야 되기 때문인데요. 1년 이상 지속되면 대출이자는 정말 많아지고 부담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혹시 직장인이시라면 퇴직금이 남아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게 있다면 그걸 담보로 소액 대출이 조금 더 용이할 수도 있고 자동차가 있다면 그걸로 담보 잡아 소액대출 300만 원 정도는 쉽게 가능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이자를 싸게 소액대출을 쉽게 받는 방법은 신용대출인데요. 말 그대로 내가 신용이 있으니 내 신용을 봐서 빌려달라는 것입니다. 이건 은행이 제일 저렴하고 그다음 저축은행, 그다음 최악의 수단으로 삼아야 될 대부업이 있겠습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