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주름 없애는 방법 총 정리
- 생활정보/건강
- 2021. 8. 24.
안녕하세요 목에 주름 때문에 너무 고민 많이 되시죠? 저도 백번 그 마음 이해합니다. 그래서 제가 목주름 없애는 방법과 목주름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세월이 지날수록 야속한 건 건강뿐 아니라 외모인데요. 완벽한 자기 관리 덕분에 춘추보다 훨씬 젊어 보이는 상급생이라 해도 목주름은 어쩔 도리가 없는 거 같아요. 그 이유는 피부 재생을 담당 실행하는 줄기세포 수가 얼굴보다 목에 뚜렷이 드러날 정도로 적어지기도 하며 많은 분들이 얼굴엔 노화방지 제품도 바르고 자외선 차단도 열심히 하지만 일반적으로 목주름에는 소홀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 글을 보는 순간 늦지 않았습니다. 각종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나이 들어 보이게 하는 주범인 목주름 도대체 어떻게 해야 관리를 잘했다 할까요? 집중해주세요!
목주름 없애는 방법
데스크톱 모니터 눈높이에 맞추기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요즘 핸드폰을 이용해서 정보를 얻는 경우가 참 많은데요. 모바일이나 태블릿 PC, 데스크톱 모니터를 장시간 사용하기 위해 고개를 숙이고 있는 자세가 반복되면 목주름이 신이 나서 생깁니다. 전문가들은 특정 표정이나 자세를 취하면 피부가 접히게 되는데 이와 동일한 자세나 표정이 장시간 반복되면 접힌 부분들에 있는 피부조직이 파괴되고 영구적인 주름으로 굳어질 것입니다라고 말합니다. 따라서 스마트폰, 노트북 등을 사용할 때에는 모니터를 눈높이에 맞추고 보는 것이 주름 방지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라고 조언하였습니다. 요즘엔 눈높이 맞춰주는 제품들도 많이 있으니 찾아보고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피부 관리할 때 목도 같이 하자
많은 분들이 얼굴보다 목 관리에는 상당히 소홀합니다. 어느 날 목을 보니 주름이 생겨서 부랴부랴 처방을 하지만 수술이나 시술이 아니고서는 손 쓸 것 없이 늦어버린 경우가 엄청 많다고 하는데요. 이에 대해 피부관리 전문가들은 목주름이 더욱 깊어지기 전에 목 관리하는 것을 도입하고 바로 실행하는 것이 좋은 편이다 말합니다. 목주름에 매우 긍정적인 방법은 아침, 저녁 얼굴에 피부 관리할 시 리프팅을 바를 때도 목도 함께 관리를 해주는 것이라고 합니다. 특히 오전에 세안 후 콜라겐을 활발하게 만들어주고 잡티를 제거해주는 vitamine이 들어있는 항산화 세럼을 바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자외선 차단제 잘 확인하고 사용하기
목뿐 아니라 얼굴 피부 등등 우리 몸에 주름을 지게 하는 원인은 바로 태양입니다. 태양광이 강하게 우리한테 향하면 자외선이 직접적으로 들어오게 되는데요. 피부 전문가들이 늘 강조하는 것이 바로 자외선 차단을 해주는 것이라며 합니다. 혹시 목에 선크림 바르시는 분 계신가요? 거의 없을 거라 생각합니다. 선크림 이제부터는 목에도 발라야 됩니다. 이는 목도 예외는 아니기 때문인데요. 매일 아침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는 것이 효과적이며 일반적으로 소비자들이 흔히 구매하고 바르는 자외선 차단제는 피부 속에서 화학적으로 자외선을 분해하는 상품이라고 합니다. 다만 이런 화학적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나서 피부가 따갑고 불편한 민감성 피부를 가진 사람이라면 피부에 얇은 막을 씌워 자외선을 튕겨내는 제품이 좋다고 합니다. 혹 그런 제품이 보이면 확인해 보세요.
옆으로 누워 자는 습관 고치기
잘못된 수면습관은 피부를 손상하는데 일등공신입니다. 이것이 자외선이나 노화 때문인 진피층 손상과 합쳐져 깊고 굵은 주름이 생길 수 있는데요. 잘못된 습관 첫 번째는 평소 부정적인 표정을 주기적으로 짓는 것이라고 합니다. 잔주름은 표정 근육을 따라 달라지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기분이 좋지 않을 때 입꼬리를 밑으로 떨어지면 세로 주름이 활성화됩니다. 두 번째는 엎드려 자거나 옆으로 누워 자는 숙면 자세도 좋지 않습니다. 얼굴이 장시간 눌리면 주름을 유발할 수 있는데요. 술과 담배를 즐기는 것도 피부 노화를 촉진합니다. 술은 수분을 날아가게 하며 흡연은 피부에 제공되는 산소량을 줄인다고 하기 때문인데요. 때를 미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피부 보호막인 각질이 벗겨져 피부를 건조하게 합니다. 잘 때 극히 높은 베개를 베면 혈액순환이 방해될 뿐 아니라 목 근육이 긴장해 목주름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누웠을 때 몸집이 수평이 될 정도의 베개 높이가 적당합니다. 일반적으로 베개는 성인 남성은 8cm, 성인 여자는 6~7cm가 적당하기 때문에 내가 베는 베개가 안 맞다고 생각하면 베개도 바꿔보세요.
목주름 예방하는 방법
상하좌우 스트레칭
턱을 최대한 내가 할 수 있는 만큼 들어 목을 젖히거나 상하 좌우로 당기는 스트레칭(stretching)은 목주름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이때 목 앞쪽과 쇄골, 가슴까지 당겨지는 느낌이 들도록 스트레칭(stretching)을 해야 합니다. 이 동작은 턱선도 함께 당겨줘 얼굴의 주름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좌우, 앞뒤로 각각 목을 느리게 쭉 늘리고 3~5초 정도 유지해 충분히 이완합니다.
입 힘주어 벌렸다 다물기 스트레칭
턱을 뒤로 살짝 젖히고 입을 힘주어 벌렸다 다물었다 하면서 얼굴에서 목으로 이어서 지는 근육을 완화하는 스트레칭(stretching)도 목주름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