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10호 하이선 현재 경로 및 경로예상
- 생활정보/정보 모음
- 2020. 9. 5.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할 내용은 지겹고 지겨운 태풍 경로 안내해 드리려고 합니다. 2020년은 정말 호우에 태풍에 비가 너무 많이 오는데요. 이제 그만 태풍이 한국에 왔으면 좋겠습니다. 코로나 거리두기가 일주일 더 늘어난 가운데 태풍 피해까지 올까 봐 너무 걱정이 됩니다. 다들 조심하세요.
2020년 제10호 태풍 높은 선 바로 하이선입니다. 그 뒤로 하구 모양새, 장미 등 태풍이 발생하였고 밥이, 많이 삭에 이어 10호 태풍 하이선 역시 한반도에 영향력을 주게 되고 있습니다. 한국, 일본, 미국을 비롯하여 각국 기상청에서 보도되는 태풍 예상 경로 체크와 비교가 필요하더라고요.
제10호 태풍 하이선(HAISHEN)은 중국(China)에서 제시한 개인 이름으로 바다의 신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태풍 하이선은 8월 31일 열대 저압부로 시작하여 9월 1일 태풍으로 발전하였습니다. 지금 우리나라 쪽으로 오고 있는 중이죠.
일본 기상청 태풍 10호 하이선 경로예상 및 현재 경로
10호 태풍 하이선은 마이삭 9호 태풍을 압도하는 역량이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태풍 하이선은 우리나라보다는 일본에 더 심한 손상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일본에 계신 분들도 태풍을 조심하셔야 돼요.
현재 일본 남쪽 해역 수온은 약 30도가량으로 매우 높아 태풍이 동력을 얻을 수 있다고 하니 이번 태풍 10호 하이 선도 정말 대단한 태풍으로 발전되면서 일본을 거쳐 한국으로 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부산 등 동해 부분에도 피해가 올 수 있는데 가장 문제는 한국 중앙으로 올 수 있기 때문에 이 태풍 하이선이 제일 걱정되는 부분입니다. 태풍 경로를 유심히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하이선 태풍까지 한국에 온다면 정말 이번 연도는 연쇄 폭우 때 건으로 힘드네요. 이번 연도는 특히나 집중 폭우가 심합니다. 아래는 일본 기상청에서 예측한 태풍 하이선 경로입니다. 일본 기상청 태풍 정보는 아래 홈페이지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는 대한민국 기상청의 하이선 태풍 경로입니다.
하이선은 9월 6일부터 한 주일 동안 일본을 관통한 뒤 영남에 진출할 가능 확률이 있습니다. 당연하고 힘은 약해질 것으로 보이는데요. 그래도 그동안 가득한 태풍과 호우로 지친 사건이죠. 아직은 주변 기압계의 도약에 따라 하이선 이동 경로가 유동적입니다. 태풍이 우리나라 남단으로 향할 경우 영남지방은 많이 삭에 이은 높은 선의 이중 타격을 받습니다.
아래는 대한민국 기상청 날씨 누리 태풍 통보문 정보입니다.
http://www.weather.go.kr/plus/typ/report.jsp
상세정보를 통하여 태풍 위성영상과 최근접 영상, 위험영역 등도 알려드리니 꼭 확인하셔서 태풍에 대비하셔야 됩니다.
http://www.weather.go.kr/plus/typ/detail.jsp
또한 모델 예측으로 태풍의 경로와 확률분포를 검사하실 수 있습니다. 이건 정말 좋은 정보입니다.
하이선 태풍의 중심으로 기압은 998 hPa, 강풍반경은 240, 최대풍속은 시속 68(초속 19m)이라며 조심해야 됩니다.
9월 4일 일본 오키나와 동남동 쪽 해상을 거칠 것으로 보입니다. 곧 전국이 태풍의 영향권에 들어 매우 강한 바람이 불고 매우 가득한 비가 내리겠습니다.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특별히 유의해야겠어요.
태풍이 발생하면 하천 인근에 주차된 자동차는 안전한 곳으로 옮겨야 하고요. 자주 물에 잠기는 지역, 산사태 위험지역 등의 위험한 곳은 피하고 안전한 곳으로 대피하셔야 합니다. 실내에서는 문과 창문을 닫아야겠죠. 태풍 하이선을 대비해야 되기 때문입니다. 태풍 실시간 위치 및 진로 예상 경로를 날짜 시간별로 파악할 수 있어서 많이 애용하더라고요. 정확도도 높은 편이에요.
http://www.windy.com/?37.501,126.952,5
6일과 한 주일 사이 일본 열도에 상륙한 뒤 우리나라에 영향력을 줄 것으로 관측되는 태풍 하이서입니다. 현재 태풍의 위치를 예의 주시하면서 대비하세요. 외출은 자제해야 합니다. 태풍 피해 다들 주의하시고 큰 피해 없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벌써 9월인데 설마 11호 태풍까지 나올까요...
하지만 11호 태풍도 이미 발생했습니다. 이번 연도는 태풍도 코로나도 풍년이네요. 높은 선은 2002년에는 하이셴으로 쓰였는데요. 2008년, 2015년 돌려가면서 이름을 쓰다 보니 하이선 계속 태풍 이름이 되고 있네요. 태풍 10호 하이선은 9월 6일부터 9일까지 한국 영향권에 들 예정입니다.
다음 주까지 태풍 바람 조심하시면서 직장이나 학교 다녀온 후엔 반드시 집에 귀가하셔서 몸조심 꼭 하세요 꼭 치킨, 피자, 족발 등 직접 가서 드시고 싶은 음식이 있다면 배달 시켜서 드세요. 태풍이 보통 규모로 생기는게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