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털 제거방법
- 생활정보/정보 모음
- 2021. 8. 24.
안녕하세요. 오늘은 고양이 냥이 집사들이 좋아할 만한 내용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아기 고양이를 입양하셨다고요? 아니면 아기 고양이를 입양하려고 하는데 고양이 털 제거방법이 궁금하시다고요? 그 부분이 가장 많이 궁금해하시는 내용인데요. 고양이 털갈이와 고양이 털 빠짐은 어떻게 대응하지 못하지 않나요? 하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오늘 소개할 내용은 털갈이 세대에 대해서 그리고 고양이 털 빠짐을 조금 값이라도 없앨 수 있는 꿀팁을 알리어 드리겠습니다!
고양이 털 제거방법
한 움큼씩 나오는 고양이 털.. 저도 집사로서 털과의 씨름을 하루 종일 하고 있어요. 특히나 고양이들은 계절이 확 바뀌는 순간 털갈이 시기가 일어나서 털이 더 많이 빠진다고 합니다. 보통 고양이 털 제거는 전용 도구로 많이 합니다. 전용 도구는 브러시 같은 게 있는데요 이마트나 홈플러스에도 팔고 온라인에서도 고양이 털 제거 도구를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 털갈이는 언제 시작하나요?
고양이의 털갈이 시기는 겨울이 오기 전과 여름이 오기 전 총 1년에 두 번에 걸쳐서 털갈이 시기가 와요. 보통 4~6월 10월~12월 이렇게 2개월을 걸쳐서 털갈이라는 것을 합니다. 그럼에도 우리 집 고양이들은 1년 365일 내내 털갈이 것을 한다고 해요. 그 까닭은 집의 온도 그 자체가 계절의 영향력을 그렇게 심각하게 받지 아니하고 건조한 습도 탓에 4계절 내내 털이 약간씩 빠진다고 합니다. 어쩐지 집사님들은 365일 내내 털옷을 입은 마냥 털을 붙이고 다니죠. 저희 집 고양이도 털갈이를 일 년 내내 하는 거 같아요. 그렇다면 털 빠짐을 조금 없앨 수 있는 방식, 노하우가 있을까요? 사실 완벽하게 "털아 빠지지 마!" 하는 방식은 없습니다. 그럼에도 없앨 수 있는 방식 있는데요!
고양이 털 제거방법
1. 빗질을 주기적으로 해주어 죽은 털을 빼내 주기
우리 아이들은 몸치장을 통해서 자신의 몸을 정돈을 합니다. 일명 그루밍이라고 하는데요. 그럼에도 풍부한 털이 빠지는 시기에는 꼭 빗질을 해줘서 장기 속으로 들어가는 털들을 최대한 줄여줘야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어요. 빗질을 해줌으로써 조금 d이나마 털갈이 세대를 수월하게 지낼 수 있는데 빠지는 털들을 미리 제거해준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2. 잦은 환기 문 열어주기
고양이 털 제거방법 두 번째는 하루에 2번씩은 꼭 환기를 시켜주는 노하우인데요. 사실 고양이를 키우면서 환기하는 분 잘 못 봤어요. 환기시키면 털이 날릴 거 같다는 편견 때문인데요. 하지만 환기를 자주 시켜주는 게 오히려 털 빠짐을 방지해줍니다. 이것은 알레르기 있는 집사분들에게도 너무나 긍정적인 방식 노하우이라는 것을 꼭꼭 기억해주셨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알레르기가 있어서 거의 약 먹으면서 키웠는데 환기를 하루에 꼭 2번씩은 해주니까 알레르기 반응도 많이 줄어서 약 없이도 키울 수 있는 수준이 되었답니다
3. 습도 조절
세 번째 고양이 털 제거방법은 45도 습도를 관리해줘야 된다 인데요. 사람에게도 아이 사람들에게도 너무나 좋습니다. 집이 너무 건조하면 아이들은 계속해서 털이 계속해서 빠지니 습도 조절을 잘해줘서 털 빠짐을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어요.
4. 목욕
목욕을 해서 털을 조금 빼주는 비결도 있긴 한데 고양이는 워낙 물을 싫어하는 동물이고 깔끔한 탓에 목욕을 주기적으로 해주지 않아도 되고요. 어쩌다 이따금 어린이의 모발 상태를 확인 해 기름기가 진다거나 하면 그때 한번 목욕을 해주시는 것을 권장하고 별다른 위로 사항이 없으면 목욕은 가급적 안 해 주시는 게 고양이의 정신 건강상 좋으니 참고해주세요.
5. 털 미용, 이발
이 부분도 목욕과 마찬가지로 아이들이 엄청나게 스트레스를 느껴하는 행동 중에 하 연세니. 털이 너무 많이 빠진다고 해서 이발을 시키는 것은 정말 비추랍니다. 고양이가 피부병이 생기거나 했을 때만 이발을 시키시길 권장드려요. 집사 편리를 위해 고양이에게 스트레스를 주는 행위는 정말 비추입니다.
번외 편! 고양이 건강 체크하는 방법
한쪽에만 유독 털이 뭉툭스럽게 빠진다거나 심한 비듬, 기름짐이 있다면 아이들의 피부 위에 이 생겼다는 징후 일 수도 있으니 평소에 빗질을 주기적으로 해주면서 고양이 피부 상태를 주기적으로 체크해주시면 돼요. 고양이는 빗질을 보통 싫어하는데요. 요즘은 고양이 털 빗어줄 때 고양이가 안 아픈 획기적인 것도 있다고 하니 꼭 구매해서 사용해보세요!
빗질을 유독 싫어하시는 분들을 위해 꿀 팁!
우선 아이들과 빗에 대해 친근감을 느낄 수 있게 해 주세요! 너무 억지로 하려고 하면 빗을 들자마자 도망을 가거나 피하는 처지가 일어날 수 있으니 빗의 냄새를 맡게 해 주고 아이가 빗을 터치한다면 그 후 간식으로 보상 이것을 여러 번 반복 후 아이가 빗에 대한 거부감이 사라졌다면 그때 빗을 한번 빗어줍니다.
당장 간식으로 보상 또 한 번 빗어주고 간식으로 보상 행위를 주기적으로 해줘서 아이와 빗이 친해지고 빗을 빗는 행위가 도입되면 긍정적인 일이 생길 거라는 인식시켜주는 훈련을 약간씩 해주세요! 훈련이 익숙해진다면 보상은 안 해줘도 빗질을 좋아서 하는 고양이가 될 수 있을 거예요. 털 관리 잘해주셔서 집사님도 집안의 고양이들도 매일매일 신나는 나날들을 보내셨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항상 고양이와 오래오래 건강하게 잘 사세요! 고양이 용품 살 때 고양이 키우기 할 때 꼭 필요한 내용이니 참고해서 꼭 우리 이쁜 아기 고양이 성묘 고양이에게 잘해주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