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염 증상

장염 증상

안녕하세요. 장염 증상 때문에 고생 많으시죠? 복통을 불러일으키는 질병 중 하나인 장염은 상당수의 사람들이 자주 드러나지는 않지만 한 번 일어나면 매우 고통스러우며 만성으로 발전할 가능 확률도 있죠. 일상생활이 불편할 만큼 고통스러운 질병 때문에 장염을 유발하거나 악화하는 생활 습관을 소유하고 있다고 한다면 반드시 고쳐야 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이 장염 증상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장염이란?

장염이란 위염, 방광염과 같이 장에 생기는 염증성 질병을 말합니다. 장염에는 갑자기 생기는 급성 장염과 오랫동안 연속되는 만성 장염으로 나뉘는데요. 급성 전염의 예시에는 박테리아 가나 바이러스가 이유인지 식습관이 이유인지에 따라 감염성과 비감염성으로도 나뉘며 각 종류별로 다양한 원인에 의해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장염 원인

급성 장염 중 감염성 장염은 이질균, 살모넬라, 콜레라 등과 같은 박테리아 가나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며 비감염성 장염은 과한 식사나 과한 음주, 식중독 등을 원인으로 발생합니다. 특별히 과음 때문인 장염을 겪으시는 사람이 많죠. 지속해서 그릇된 식습관이 지속할 경우 증세가 반복되어 만성 장염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장염은 잘못된 음식 때문에 생기는 경우가 제일 많습니다. 그럴 때는 속에 좋은 매실차, 바나나, 유산균을 사서 먹는 게 제일 좋습니다. 장에 좋은 음식 구매 방법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만성 장염은 미생물, 결핵, 직장암 등에 의한 다른 질병으로 나타나는 경우들이 있으며 유전적인 요인으로 발생하기도 합니다. 상대적으로 생기는 예시에는 그 이유가 명확하지 않다고 해요. 주변에도 어릴 때부터 만성 장염 이기에 고생하는 친구가 있는데 태어날 때부터 별다른 이유 없이 장이 약했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과도한 스트레스에 의해 과민성 대장증후군이 지속하여 장염으로 연관된 경우도 보았습니다.

장염 증상

장염의 증상도 종류별로 다양하게 나타나는데요. 장염은 염증이 대장에 있는 사례와 소장에 있는 예시에 따라 증세가 다르게 탄생합니다. 먼저 급성 장염은 염증이 대장에 있는 경우 하복부 통증(pain) 및 배변 시 시원하지 아니하고 찝찝한 현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그리고 대변에 혈액이나 고름, 점액이 섞여 있는 증세를 보이기도 합니다. 염증이 소장에 있는 예시에는 복통과 함께 구토하거나 물 설사를 하는 증세가 탄생합니다. 그리고 발열과 탈수증, 전신 쇠약 등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다음으로 만성 장염은 비교적 오랜 기간 동안 증세가 연속되는데요. 소장암의 경우 복통, 설사, 소화흡수장애 등이 나타나며 대장염은 복통, 복부 팽만감이 함께 느껴진다고 합니다.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장염이 지속할 경우 불규칙한 배변 습관이 만들어지고 일상생활이 힘들어질 정도로 설사와 변비가 반복되는 증상을 보이게 됩니다.

장염에는 이외의 내용 은도 다양한 이유가 있겠지만, 식습관이 제일 중대합니다. 여름철에 찬 음식을 너무 자주 많이 먹게 되어도 일어날 수 있으며 야식을 자주 먹거나 무리하게 변을 참는 등의 생활 습관도 장에 악영향력을 주게 됩니다. 장염의 원인과 증상에 대해 숙지하신 후 관련 증세가 나타나고 있다고 한다면 습관에 변화를 주시거나 내원하는 등 치유를 꼭 받으시기 바란다. 장염 증상에 대해 찾으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장염 예방

장염 예방하려면 평소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자주 먹는 게 좋습니다. 유산균은 우리 몸에 좋은 균이기 때문에 필수로 먹어줘야 되며 양배추 환을 사서 먹는 게 좋습니다. 이번 기회에 사서 꾸준히 먹어보시고 전문 병원도 꼭 방문해서 진찰받으세요!

광고 및 원고 문의 ▶ 카카오아이디 orgupa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