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정보 모음

40대 여성 유망 자격증 모음



40대 여자라면 미래를 어떻게 대비해야 될까요? 40대 여성 유망 자격증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결혼하고 아기를 낳았는데 취직하려고 하니 너무 힘드시죠? 사실 결혼 하든 안 하든 아기가 있든 없든 취직하기는 요즘 하늘에 별 따기입니다. 특히 2020년도에는 코로나 때문에 나이가 좀 든 여성의 취업률이 2019년 대비 30% 낮아졌는데요.

요즘은 육아하면서도 직장 생활을 하시는 사람이 계속해서 늘고 있고 육아휴직이나 출산 휴가도 점점 더 자리를 잡아가고 있겠지만 아직도 육아 때문에 경력 파벌을 겪는 사람이 적지 않은 것이 현실입니다. 아이를 출산하고 기르다 보면 30대는 대다수 지나가게 되고 아이 사람들이 학교에 들어가서 어느 정도 시간이 생기기 시작할 때쯤이면 적지 않은 사람이 40대가 되시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제부터라도 마음먹고 공부하고 자격증 취득을 해야 됩니다. 

40대 여자 유망 자격증 확인하기

오늘 소개해 드릴 자격증들은 사실 취득에 연세제한 등이 있는 건 아니지만, 아이 사람들이 조금 커서 어느 정도 시간의 여유가 생기신 40대 여자 사람이 염두로 보시면 좋으실만한 자격증들이라서 한번 골라 보았습니다. 자격증 하나만 있다고 합니다고 해서 신규의 경력을 시작하는 것이 보장되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신규의 경력의 시작의 현실성을 집중할 수 있는 자격증들이 아닐까 합니다. 아래를 통해 유망 자격증 확인하세요!

40대 여자 유망 자격증 확인하기

공인중개사

원래부터 선호도가 적지 않은 자격증이었지만 요즘 우리나라 부동산(real estate)이 정말 뜨거운 시기이기 때문에 더 적지 않은 사람이 관심을 보유하고 계신 자격증이 바로 공인중개사일 것 같습니다. 40대 유망 자격증 첫 번째로 뽑은 사유는 아무래도 취득을 하면 전문성을 인정받아서 바로 개업을 할 수 있어서 개인에 따라 수입은 다를 수 있겠지만 경제 움직임을 바로 도전해 볼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라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그리고 적지 않은 사람이 알고 계시다 지휘소 공인중개사는 응시자격에 제재가 없어서 스스로 학력이나 전공과 관계없이 응시가 가능합니다. 경영, 경제나 행정 등의 문과 출신이시라면 더 유리할 수도 있고요. 하지만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은 만만한 시련이 절대 아닙니다. 공인중개사는 법률계 자격증이기 때문에 공부를 하는데 요구되는 용어들이 굉장히 생소하고 공부해야 하는 양도 적지 않은 순탄치 않은 시험입니다. 그리고 1차와 2차 고시를 1년에 한 번밖에 치르지 않기 때문에 한번 떨어지면 또다시 1년을 공부해야 하는 것도 부담스럽습니다.

힘들게 공부해서 자격증을 취득한다 해도 사무실 개업은 말 그대로 자영업을 시작하는 것이기 때문에 초기 투자비용이 만만치 아니하고 요즘 경쟁이 굉장히 치열하여서 똑바로 된 준비 없이 개업하면 어려움을 겪을 확률도 높습니다. 하지만 자격증 취득 후에 공인중개사 사무실에서 일하며 경험을 쌓은 후에 개업을 준비하면 실패의 위험을 줄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회복지사

사회복지사 자격증 또한 여자 사람이 많이 고려하시는 자격증입니다. 우리 정부가 고령사회로 접어든 지도 2년이 넘었고 그만큼 국가적으로도 노인복지에 대한 관심도가 올라가 서고 있는 경우입니다. 어르신과 관련된 사회복지사 업무의 예시에는 40대 여자 사람이 하당 시에도 큰 무리가 없는 업무로 알리어져 있어서 도전을 해보실 수 있는 분야가 아닐까 하는 참작이 듭니다.

일단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의 예시에는 고시를 통한 취득이 아니라 학점을 이수하여 취득을 할 수 있는데요. 참작보다 공부해야 하는 기간이 길고 공부도 쉬운 편은 아니라 학점 이수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또한, 2020년부터 법이 개정되어 2년제 이상 대학 학위를 가진 분들도 3학기 1년 반 수준의 기간 공부를 해서 학점을 이수해야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게 되고 있습니다.

자격증 취득 후에는 20~30대 젊은 사람들과 똑같게 구직움직임을 해야 하는데요. 생각처럼 구직이 쉽지는 않을 수 있겠지만, 업무 자체는 사무 업무도 적지 않은 편이라 사무직이나 일반 본사에서 컴퓨터를 많이 다루는 업무를 보셨던 분들에게는 어렵지 않을 수 있다고 합니다. 

요양보호사

요양보호사 자격증은 40~50대 여자 사람이 제일 많이 취득하시거나 알아보시는 자격증이라며 알리어져 있습니다. 요양보호사의 예시에는 너무 젊은 층보다는 연세가 있는 분들을 좋아하고 있는 경향이 있어서 젊은 세대와 구직 경쟁은 하지 않아도 되는 편입니다. 자격증 시험 통과를 위해서 해야 하는 공부량도 참작보다 적지 않은 편이고 고시도 순탄치 않은 편입니다.

그래도 공인중개사만큼 순탄치 않은 시험은 아니고 사회복지사처럼 오랜 기간 공부를 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요양보호사의 업무 그 자체가 꽤 고된 편이어서 일을 하고 계신 분들의 후기를 보거나 커뮤니티에서 넉넉히 정보를 획득한 후에 도전해 보실 것을 권해 드립니다. 급여 자체는 최저 시급 수준으로 많지는 않지만 지속해서 처우가 개선되어가고 있고 노인 혹은 노인 복지와 관련된 부분들의 예시에는 앞으로 수요도 계속 증가할 것으로 보이는 것이 강점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주택관리사

주택관리사는 주로 남자 사람이 하는 업무이고 자격증이라며 생각하시는 사람이 많이 계실 텐데요. 매년 주택관리사의 약 20% ~ 25%가 여자분들이라며 합니다. 실제로 주택관리사로 일하시는 여자분들의 예시에는 직업적 만족도가 높은 편이라며 하는데요. 강점으로는 완벽하게 정해진 정년이 없이 길게 일할 수 있는 부분이라고 합니다.

자격증 테스트에 합격하여 자격증을 취득하면 주택관리사(보)의 자격을 주며 500 가구 미만의 아파트 단지에서 관리소장으로 일할 수 있습니다. 3년 경험을 쌓는다면 500 가구 이상의 대단지에서 일할 수 있고 정식 주택관리사가 됩니다.

연봉도 정식 주택관리사는 3천만 원 중후반을 형성하고 있다고 하니 결코 적은 액수는 아니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2020년 이번 연도부터 자격증 시련이 상대평판으로 전환되어 취득이 쉽지 아니하고 아파트 단지들의 수에 비해서 자격증 소지자들이 적지 않은 편이라 취업 경쟁이 치열한 편입니다.

지금까지 40대 여성분이 취직이 용이한 유망 자격증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사실 내가 취직 의지만 있으면 뭐든지 할 수 있겠지만 도전할 수 있는 나이는 한정되어 있다 보니 점점 더 어려워지는 것은 사실입니다. 이번 기회에 유망 자격증 더 찾아보고 알아보고 시간이 걸려도 자격증을 위해 인강도 등록해서 꼭 취직되시는 여러분이 되시길 간절히 바랍니다. 지금 바로 원하는 자격증 확인하세요.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