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감예방접종 신청 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독감 예방접종 신청 방법 알아보러 오신 분들 환영합니다. 독감은 아시다시피 내버려두면 죽음에까지 이르는 아주 무서운 병입니다. 독감 백신 주사가 예상보다 더 부족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그래서 독감 예방접종은 꼭 맞아야 됩니다. 나중에 부족한 물량에 대한 확보 부분은 아직 안 나와 있는 상황입니다. 정말 급한 상황입니다. 지금 빨리 독감 예방접종 신청 및 건강검진 대상자 확인 꼭 하세요!

독감 예방접종 대상자 알아보기

독감예방접종독감 예방접종 시기는 10월 중, 늦어도 10월 말까지는 맞는 것을 권장합니다. 독감 예방접종 후 몸 안에서 항체가 형성되는데 2주 정도 걸리고 보통 독감 유행시기는 11월 중순이기 때문에 그전까지 항체 형성이 되기 위해서는 10월 말까지는 독감 예방접종을 마쳐야 하기 때문입니다. 과거 독감 유행주의보 발령 시각을 보면 2017년에는 12월 1일, 2018년에는 11월 16일, 2019년에는 11월 15일로 11월 중순에서 12월 초임을 알 수 있습니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에서는 생후 6개월이 넘은 사람은 9~10월 사이에 독감 백신을 맞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권고했으며 65세 이상이면 특별히 이 시기를 놓치면 안 된다고 주의하라고 당부하였습니다.

독감 무료접종 지정병원 대상 기간

독감 예방접종 시기 가격

아이의 입장은 독감 예방접종 시기가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태어나서 처음 독감 예방접종을 하거나 전년에 한 번만 맞은 어린이라면 생후 6개월에서 만 9세 미만 어린이 기반으로 첫 번째 접종 후 4주 뒤에 한 번 더 두 번째 접종을 받아야 완전한 면역력(immunity)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런 독감예방접종 시기에 맞춰 9월 22일부터 독감 무료접종 정해진 대상자의 예방접종이 시작될 예정이었지만 유통 절차의 문제가 확인되어 무료접종 시기에 변동이 불필요하게 되고 있습니다. 이전에 맞은 것은 문제가 없으며 22일부터 접종 대상이었던 13~18세 어린이 사람들이 맞게 될 독감 예방접종 물량에 문제가 발생하게 된 것인데요. 

상온 노출로 문제가 되어 중단되었던 독감 예방접종이 10월 13일부터 만 13~18세 중학생과 고등학생 기반으로 한 접종이 시작되어 독감 무료접종을 치르게 됩니다. 

독감 예방접종 가격

정부기관이 독감백신 무료 접종을 위해 책정한 독감 예방접종 가격은 4가 기준으로 봤을 때 10,410원으로 책정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독감 무료접종 정해진 대상자가 아니라 지출을 지급하고 독감 백신을 맞아야 하는 예시에는 조금 더 비싼 가격을 지급해야 하는데요. 이 또한 가격이 병의원별로 2만 원대부터 5만 원대까지 천차만별입니다. 대략 무료 정해진 대상자가 아닌 나머지 인구가 지급하게 되는 독감 예방접종 가격은 3만 50005만 원의 비용이 들 것이라며 하는데요. 어떠한 병원에서 독감 예방주사를 맞는지에 따라서 최대 2만 원 이상의 가격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제가 맞아보기 위해 송파구의 몇몇 병원에서 알아보았을 때에는 대다수 대체로 이 4만 원이었고 저렴한 병원이 2만 5천 원이었습니다. 여기서 독감 예방접종 금액에 대해서 팁을 하나 드리자면 주변에 보면 내과 외과 피부과 등 다양한 진료를 하는 병원들이 있잖아요. 그런 곳이 대체로 저렴한 편이었어요.

국산의 경우 2만 5천 원이었고 수익은 3만 원이었는데 독감 백신은 국산이나 수입이나 아무 차이가 없다고 해서 국산으로 접종했습니다.  

2020년 독감 예방접종은 트윈데믹 공포감과 무료 정해진 대상자가 500만 명 이상 증가한 것 때문에 물량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적지 않은 사람이 병원에 가서 백신 주사 맞는 걸 서두르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다 대다수 점심시간 이후에 하루 접종량 100명을 넘는다고 합니다. 빨리 신청해서 꼭 맞으세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