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정보 모음

운전면허 취득일자 조회방법



안녕하세요. 운전면허 취득일자 조회는 어떻게 해야 될까요? 운전면허 갱신 기간이 다가올 때 꼭 필요한 내용이 운전면허 취득일자를 알고 있어야 되는데요. 그 이유는 갱신주기를 놓치게 되면 벌금과 함께 운전을 못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번 글은 운전면허 취득 일자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평소 운전면허증을 취득한 일자가 요구되는 처지는 별로 없지만 때때로 가다 운전면허증 취득 일자를 알아야 할 때가 있는데요.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운전면허 취득일자 조회하기

예를 들어 운전면허 갱신주기가 다가온 것 같지만 명확한 일자를 모를 상황을 들 수 있습니다. 그럴 때 당황하지 마시고 오늘 알려 드리는 수법으로 취득 일자를 조회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알아보려고 합니다.

운전면허 취득 일자 조회 방법

우선 운전면허 취득 일자를 어디서 조회해야 되나 궁금해하시는 사람이 계실 텐데요. 운전면허 취득 일자 조회는 경찰청 교통 민원 24 사이트를 접속해주시면 됩니다.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여러 가지의 서비스(Service)가 눈에 들어오실 텐데요. 여기서 저희는 바로 가기에 있는 운전면허조회를 클릭하도록 하겠습니다.

운전면허조회를 클릭하면 비회원 공인 면허증 로그인이 있는데요. 이 비회원 공인 로그인을 하기 위해서는 보안 프로그램 설치를 최우선적으로 해주셔야 합니다.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였다면 다시 새로 고침을 해서 운전면허조회 서비스로 다시 들어와 주시는데요. 이때 공인 면허증을 미리 준비해 주신다면 수월하게 로그인을 하실 수 있을 겁니다.

다음과 같이 로그인해서 스스로 운전면허조회를 하시게 되면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운전면허증이 소지 종별로 조회가 되는데요. 1종과 2종이 구분되어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운전면허증을 한눈에 볼 수가 있습니다. 운전면허 종별 목록을 보시게 되면 종별 리스트, 발급 일자, 합격 일자, 발급 지역 등 운전면허증에 관한 여러 가지 정보를 보실 수가 있습니다.

또한 경찰청 교통민원 24에서는 운전경력 증서 발급을 할 수 있다고 하니 필요하신 분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다음과 같이 운전면허 취득 일자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경찰청 교통민원 24에서도 조회할 수 있었지만 정부 24의 사이트에서도 조회할 수 있겠지만, 1,000원의 수수료가 있다고 합니다고 하니 경찰청 교통 민원 24에서 조회하는 것이 좋겠죠. 

아래와 같이 운전면허 취득 일자를 조회는 운전면허증을 보면 알 수 있겠지만 운전면허증은 연장선을 해주어야 하므로 최초 발급 일자를 모르게 됩니다. 운전면허증의 갱신은 10년 주기로 이따금 꼭 해주어야 된다고 하니 잊지 말고 갱신하시기를 바랍니다.

이때 70세 이상의 분들은 도로교통법 적성검사를 받아야 하며 75세 이상인 분들은 고령 운전자 강의를 이수해야 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75세 이상의 분들은 운전면허증 갱신 주기가 5년에서 3년으로 단축이 되었다고 하니 꼭 갱신기간을 놓치지 마세요!

운전면허 취득 일자 조회를 거쳐서 운전면허 갱신주기를 놓치지 아니하도록 주의해 주시길 희망하며 이상으로 운전면허 취득 일자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