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정보 모음

아파트 등기 비용 법무사 수수료 자동계산 방법



안녕하세요. 아파트 등기 비용 수수료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아파트 등기하려면 비용이 많이 발생하는데요 법무사에게 문의하면 수수료는 얼마나 들까요? 이 세상은 법을 잘 알아야 살아남는 시대입니다. 특히 부동산 쪽 법을 많이 알고 있어야 세금이나 여러 가지 비용을 아낄 수 있습니다.

저도 불과 작년에 아파트로 이사 계약하고 나서 이번 연도에 입주를 할 예정이었는데요. 첫 내 집 마련이기도 해서 신경 쓸 것도 많고 대출도 알아봐야 되고 대비해야 될 부분이 한둘이 아닌 거 같습니다. 아파트를 사서 그런가 제일 고민되는 부분은 아파트 등기 비용과 수수료는 얼마만큼 되는지 그리고 아파트 소유권 이전등기를 해주는 법무사 수수료는 얼마만큼 되는지 부동산(real estate) 중개수수료 붙어 시작해서 신경 사용해야 될 부사라 상당히 많이 존재했습니다. 법무사는 그만큼 직접 알아보는 게 중요합니다. 잘하는 곳을 직접 확인하세요.

아파트 등기 비용 법무사 수수료 자동계산 방법 확인하기

아파트 등기 비용 법무사 수수료 계산

제일 먼저 수수료 닷컴이라는 사이트에서 알기 쉽게 법무사 수수료를 계산해 봤습니다. 특히 사이트 회원 접수를 하지 아니하고, 수수료를 요구하지도 않기 때문에 가중이 없었습니다. 대략적인 지출을 계산하는 것이고 실제 법무사와 상담할 경우 비용 사이는 일어날 수 있어서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상담 얻기보다는 조금은 알고 상담받는 것이 훨씬 유리합니다. 아래를 통해 아파트 중개 수수료 계산해 보세요!

▼ 아파트 중개수수료 계산 사이트 바로가기

 

법무사 수수료 자동계산 바로가기

법무사 수수료 자동계산 바로가기

우선 수수료 계산기를 눌러서 법무사 수수료 계산하기를 진행합니다. 등기 시 수료 계산하기가 탄생합니다. 법무사 수수료 요율표를 참고해서 법무사 수수료 계산기를 만든 것 같습니다. 등기 분류 선택에서는 소유권 이전 매매 공동주택 아파트, 빌라, 연립 등을 선택합니다.

지역을 골라서 선택해야 되는데요. 광역시나 특별시면 선택하고 기타 어촌, 농촌 등 시골이라면 기타 지역을 선택합니다. 전용면적은 40제곱미터 이하인지 85제곱미터 이하인지 85제곱미터 초과인지를 선택합니다. 바로 아래를 통해 법무사 자동계산 방법도 알아보시고 신청하세요.

기본적으로 85제곱미터 이하이기 때문에 기본으로 골라서 선택해서 진행하도록 합니다. 매매가액 또는 신고가액을 입력해 줍니다. 주택 공시가액도 함께 선택합니다.

필자와 같이 다음과 같이 대략적인 지출을 입력하게 되면 빨간 글씨로 아파트 주택 가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에 주택 공시가액을 모르겠다면 모름을 클릭하고 자치 별로 골라서 선택해서 공시된 가격 확인을 눌러줍니다. 막판으로 등기비 계산하기를 누르게 되면 등기수수료 계산이 자동 계산됩니다.

2억 2천8백7십만 원 아파트는 법무사 수수료 견적을 받아보겠습니다. 우선 취득세는 10%입니다. 지방교육세 증치세, 인지세, 제증명세가 들어가게 되어 대략 공과금계 270만 원 정도 소비됩니다.

법무사 수수료 자동계산 알아보기

여기에다가 보수료가 함께 들어갑니다. 기본수수료 7만 원, 누진 수수료, 원 라이선스 작성, 등록세 납부대행, 교통비, 일당, 부가세까지 포함하면 41만 원 정도 소비됩니다. 채권 매수 가격과 함께 부분 합계를 거쳐서 계산해보면 310만 원대의 법무사 수수료가 나타나게 됩니다. 참작보다 저렴하다고는 인정되지 않네요. 재밌는 부분이 각 법무사마다 비용이 다른 사유는 국민주택 채권 할인율 변 독 내용을 참고해서 법무사들이 자신들이 얼마 나의 수입을 가져갈지 결정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문 법무사를 통해 알아보는 게 중요합니다.

법무사에게 지불해야 되는 등기 비용은?

주택을 살 경우 소유권 이전등기 법무사 지출을 제일 많이 물어볼 텐데, 보통 쉬운 일이 아니라서 일반인들은 그냥 법무사에 의뢰하는 것이 제일 현명합니다. 그리고 본 동률 표 예시를 거쳐서 매일 금액대가 똑같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법무사 수수료가 일정하지 못하고, 매일매일 다른 수수료 가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소유권 이전 등기를 해야 진짜 내 집이 되기 때문에 꼭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부동산(real estate) 아파트 및 빌라 주택 등을 살 때 부동산(real estate)을 거쳐서 구매를 많이 할 겁니다. 이럴 경우 꼭 부동산(real estate) 중개보수 계산기를 거쳐서 계산하는 것이 좋습니다. 네이버, 다음, 구글 등 검색하면 잘 나옵니다. 매물 종류, 거래지역, 거래종류, 거래금액과 함께 협의 보수율을 입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법무사 선택이 제일 중요합니다.

그럼 이처럼 부동산(real estate) 중개보수 계산기에서 대략적인 중개 보수금액이 특정입니다. 4억 원짜리 아파트에 협의 보수율이 1%라면 160만 원의 중개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중개보수 요율표를 보게 되면 2억~ 6억 미만은 0.4% 정도입니다. 그리고 2억 원 미만의 경우 한도액이 8만 원으로 줄어들기 때문에 이 부분은 꼭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집을 구매하는 것 붙어 시작해서 자본을 마련하기 위해 은행 대출을 하고, 법무사를 통해 소유권 이전 등기를 하는 과정. 이 모든 것이 정말 쉽지 적지 않은 것이 않습니다. 그 사유는 주택이라는 것이 금액이 매우 높아서 기본 억 단위로 계산되기 때문에 이 같은 복잡 난해한 과정들을 거쳐야 합니다. 처음 붙어 좋은 집을 사면 되겠지만, 현실은 그렇지 못합니다. 작은집부터 시작해서 큰집을 구매하고 이사할 경우 이 같은 복잡 난해한 과정을 한 두 번 경험하지 아니하고, 여러 번 경험할 수 있어서 꼭 숙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