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다리 저리는 이유 원인 확인하기
- 생활정보/건강
- 2021. 8. 16.
안녕하세요. 왼쪽 다리가 저려요. 왼쪽 다리가 갑자기 저려서 놀라셨죠? 왼쪽 다리가 저린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리고 원인은 무엇일까요? 오른쪽 다리는 괜찮은데 왼쪽 다리만 계속 저려서 속상하셨죠? 왜 다리가 왼쪽 오른쪽 둘 다 저리지 않고 왼쪽 다리만 저릴까요? 왼쪽 다리 저린 원인은 무엇일까요? 왼쪽 다리 저림은 그냥 내버려 두고 금방 괜찮겠지라고 하다가 자칫 잘못하면 큰 병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조심해야 됩니다. 그 이유는 저림이라는 증상 자체가 혈액 순환이 안된다. 즉 피가 안 통한다라고 봐야 되는데요. 왼쪽 다리가 저리다는 것은 왼쪽 부분 전체에 문제가 발생했다고 봐야 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왼쪽 다리 저림 원인을 분명하게 알고 치료해야 됩니다.
왼쪽 다리 저림 원인 확인하기
허리디스크
다리 저린 병세가 계속 심각해지는 예시에는 걷기 힘들어질 정도로 올 수도 있는데요. 저림증 세는 다른 원인에 의해서도 나타날 수 있겠지만 제일 먼저 의심해볼 수 있는 질환이 허리디스크입니다. 어떻게 보면 왼쪽 다리 저림과 허리디스크는 전혀 관계가 없어 보일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왜 허리디스크 증상으로 왼쪽 다리 저림이 발생하는 것일까요?
허리디스크 발생하는 이유
허리디스크는 허리 주변 근육과 인대가 오랜 시간 압력을 받거나 그릇된 자세 등 때문에 과다한 하중을 물어내게 되면 이를 견디지 못하고 퇴행하여 그 기능이 떨어지고 약해지게 됩니다. 허리디스크를 앓는 분들의 대체로는 허리의 통증(pain)보다는 다리나 발이 저리거나 발가락 감각이 이상한 증상, 다리가 당기면서 아픈 증상, 발바닥에 뭔가 덧댄 듯 감각이 무딘 증상 등이 있다고 합니다고 합니다. 그 사유는 허리뼈 추간판이 탈출되면서 다리로 내려가는 신경근을 압박하기 때문이라며 합니다. 따라서 해당 신경근이 지배하는 발이나 발가락, 종아리, 허벅지 부위의 이상 감각을 유발하며 심한 입장은 권력이 빠지는 증상까지 발생하게 합니다.
하지정맥류
왼쪽 다리 저린 병세가 주기적으로 계속 나타난다면 하지정맥류를 의심해 볼 수도 있습니다. 다리가 당겨지거나 부종, 저린 증상 혹은 다리가 엄중하게 느껴진다면 하지정맥류 검사를 받아보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하지정맥류는 미리 예방하는 방법도 있고 혹은 수술로 고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정맥류 방지하는 방법은 평소에 많이 걸으면 됩니다.
혈액순환
혈액순환이 잘 불가능한 경우 다리 저린 병세가 나타나는데 이는 한 자세로 장기간 앉아있거나 쭈그리고 있을 때 혈액순환이 잘 안 돼서 나타나는 경우로 일정 며칠이 지나면 서서히 풀린다고 합니다. 혈액순환에 좋은 운동은 걷기, 경보(빨리 걷기)가 있는데요. 즉 운동을 조금씩이라도 하다 보면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되게 됩니다.
좌골신경통
좌골신경통은 엉덩이뼈에 있는 좌골신경이 주변의 압박이나 염증, 손상 등이 근거가 되어 나타나는 병명입니다. 엉덩이와 허벅지, 종아리, 발까지 통증(pain)과 저린 병세가 나타나는 질환이라고 하는데요. 좌골신경통은 40대에 주로 많이 발병하는 질환으로 엉덩이부터 발까지 통증(pain)과 저림 병세가 나타나고 감각이 둔해진다거나 다리에 권력이 빠지고 화끈거리는 증상들도 함께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좌골신경통은 고치지 않으면 온 몸이 굳어지니 특히 조심하셔야 됩니다.
왼쪽 다리 저림 증상 전문 병원 확인하기
왼쪽 다리가 저린 증세는 여러 가지 근거가 나타날 수 있으므로 처음에 까닭을 알아내서 치유를 받는 것이 제일 좋은 방도입니다. 평소 혈액순환 장애가 있는 분이라면 혈액순환에 도움 되는 음식 섭취와 중복적인 신체활동을 병행하시면 왼쪽 다리 저린 증상 완화에 협조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꾸준한 왼쪽 다리 저림이 나타난다면 오래 지체하지 말고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운동을 꾸준히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운동은 홈트도 많이 있으니 알아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며 걷는 걸 체크해주는 스마트 워치 같은 걸 착용해서 건강에 유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