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기타 악기 선택 초보자는 무얼 선택 해야될까?

통기타 초보 악기 과연 어떤걸 많이 선택할까? 처음 기타를 배우시는 분들이 가장 고민하는 부분을 조사해봤습니다.제 개인 과외 및 학원생, 지인들 위주로 알아 보았습니다. 그 중에 하나는 통기타 과연 어떤걸 사야될까 입니다.

통기타 악기 선택 어떤걸 가장 고려해야 될까요?

누구나 악기를 처음 배울때엔 고민을 많이 합니다. 왜냐하면 어떤 걸 선택할지도 고민이고 가격도 고민이고 무작정 누가 추천 해주는 악기를 샀다가 후회하면 어떻하지라고 많이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혹자는 일반 매장에서 사는게 좋다라고 하는 분들도 있고 어떤 분들은 인터넷 네이버 최저가에서 사는게 제일 좋다고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제 생각은 좀 다릅니다. 무작정 남이 좋다는 기타를 샀다가 연습 할 때 기타줄을 잡을때나 팔을 걸쳐서 스트로크(주법) 연습을 하다가 어렵게 느껴져서 기타를 포기 하는 분들도 여러명 봤기 때문입니다. 악기 고를때 잘 골라야 됩니다. 직접 알아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통기타를 연습 할때 가장 힘든점은? 

  1. 손가락이 아파요
  2. 실력이 늘지 않아요.
  3. 악기 선택을 어떻게 해야 될지 모르겠어요.

네이버 검색 해서 10만원 내외로 사라는 그런 답 말고 요즘 유행하는 기타 추천해 달라구요? 죄송합니다. 요즘 유행하는 기타는 가수들이 TV나 방송매체를 통해 갖고 나오는 PPL 이기 때문에 전 무조건 그 악기가 최고로 좋으니 처음 기타 사실때 비싼거 사라고 말씀 드릴수 없습니다. 기타마다 만들어질 재질(나무종류), 통모양, 너트모양, 프렛나무종류, 사운드홀 유무, EQ 유무에 따라 틀려집니다. 가격도 틀려질 뿐 아니라 똑같은 기타 A가 있다고 가정 할때 EQ 유무에 따라서도 소리가 달라집니다. 오늘은 그럼 어떻게 하면 나에게 맞는 기타를 찾을수 있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에게 맞는 기타 바디를 찾자 !

차이점 이해를 조금 더 도와 드리자면 굳이 용도를 나눌순 없지만 바디가 비교적 작은게 여성이 많이 이용합니다. 맞습니다! 우선 내가 기타에 팔을 걸쳤을때 얼만큼 편하냐, 불편하냐가 중요합니다. 당연하게 편한것이 나에게 맞는 기타가 되고 불편하면 나에게 맞지 않는 기타가 될 것입니다.

그럼 무조건 바디에만 맞추면 될까요?

신뢰 할수 있는 곳에서 사는게 중요합니다. 즉 매장을 이용할 때 기타 바디 여러개를 추천 받고 마음에 드는 것 중에 소리가 내가 듣기에 좋은걸로 사면 연습 할때 오랫동안 애정을 갖고 할수 있습니다.

기타 구매시 확인 꼭 하세요!

▶신뢰할수 있는 회사의 제품으로 악기가 튼튼하고 균형이 잡혀있는지 전체적으로 살핍니다.

▶넥(기타 잡는 곳)의 상태를 확인한다. 넥이 안쪽으로 휘면 줄과 지판의 간격이 많이 떠서 줄을 누르기 힘들고 넥이 바깥쪽으로 휘면 줄이 프렛에 닿아 연주 시 잡음이 생기므로 잘 확인 하셔야 됩니다.

▶음정이 정확한걸로, 줄을 뜅겼을 시 버징(지지징~ 하며 잡음이 생기는 현상)이 없는 제품인지 확인합니다. 외관상으로 악기의 실금이 간 제품 X , 접착된 부분 있으면 X, 지판의 상태 안 좋음 X ← 사지 않기를 추천!

기타라는 악기 뿐 아니라 다른 악기도 선택이 중요합니다. 100만원 200만원 비싼 악기 사는게 중요한게 아니라 얼만큼 연습을 하느냐, 관리를 잘하느냐가 중요합니다. 선택하시는데 도움이 되길 간절히 바랍니다.

PS. 제발 악기 상점에서 추천해주는거 사지 마세요.  안 팔리는거 추천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