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정보 모음

샘오취리 하차 진짜 이유는?



안녕하세요.

태풍 하이선이 무사히 지나가서 다행이지만 부산, 제주도 등 전국에 피해를 보신분들께 위로의 말씀 드립니다.

오취리가 대한 외국인에서 샘오취리 하차에 이야깃거리가 되고 있습니다.

방송인이었던 샘오취리가 대한 외국인에서 하차하게 되었는데요.

샘 오취리 하차 9일 방송을 마지막으로 하차한다 합니다 이미 촬영은 마친 상태라고 말했습니다.

샘오취리 하차 이유 충격!

샘오취리는 최근 대두한 성추행 논란 등 SNS 갑론을박에 책임감을 통감하며 자진 하차 의사를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샘 오취리를 이를 후임 출연자에 대한 별다른 논의는 없을 것으로 체크됐습니다

샘오취리는 최근 블랙페이스 관련 발언 성추행 동조 댓글로 이슈의 중심이 됐었는데요. 앞서 샘 오취리는 의정부고 고등학생들의 관 짝 소년단 패러디를 두고 흑인 비하 (인종차별)이라며 주장했습니다 그는 학생들의 검게 칠한 얼굴을 블랙페이스 (흑인을 비하하기 위해 일부러 얼굴을 검게 칠하는 것) 이라며 칭하며 불쾌한 기색들 밝혔습니다.

이 절차 중에 한글 원문과 다른 내용의 영어 원문이 문제가 됐습니다.

샘 오취리는 영어로 한국에서 인종차별에 대한 가르침이 올바르게 이뤄지지 않는다고 언급하기도 하였죠

그리고 초상권이 있던 고등학생들의 사진을 가리지 않은 채 SNS에 게재했고 논지와는 무관한 Teak pop 태그를 달기도 했습니다 이후 샘 오취리는 스스로 발언에 사과했습니다 그는 한국의 가르침이 잘못되었다는 것은 절대 아니다 Teak pop 이 한국 KPOP 대해서 부정적인 얘기를 하는 줄 몰랐다고 해명했습니다

샘 오취리는 성추행 갑론을박에 휩싸이기도 했습니다 샘 오취리는 작년에 삼월 배우 박은혜와 찍은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게재했습니다 한 누리꾼은 해당 게시물에 Cute once you go black you never go back (귀엽네 흑인에게 한 번 가면 다시 회복되지 못한다.)라는 댓글을 남겼습니다 이에 샘 오취리는 동의의 미인 Preach이라는 답글을 남겼습니다 이에 샘 오취리는 성추행 발언에 동조했다는 논쟁으로 뭇매를 맞았습니다.

이와 관련해 샘 오취리가 대한 외국인에서 하차해야 한다는 부탁이 빗발쳤지만 지난 방송에서 편집 없이 태도를 드러내 또 한 번 구설수에 증가했습니다 샘 오취리 하차 샘 오취리는 별다른 사과 없이 SNS 아이디를 삭제했습니다 저번 달 2 한 주일 샘 오취리 이름의 인스타그램 계정이 생성됐으나 이는 사칭 계정으로 나타났습니다.

샘 오취리 BBC 방송에 출연해 이야깃거리가 된 글입니다.

샘 오취리 하차가 단순하게 이 관짝에 대해 이야기만 한게 논란이 된건 아니였습니다. 방송인 샘 오취리가 영국 BBC 한 방송에 출연해 한국에서 흑인으로 살아가는 것에 대한 토크를 털어놨습니다. 최근 경기 의정부고등학교 학생들이 졸업 사진을 찍으며 한 흑인 분장에 편하지 않음을 표한 데 대해서는 학생들을 비난하려는 결심이 아니었다고 밝혔습니다.

샘 오취리는 지난 13일 현지 시각 영국 BBC 프로그램 초점 온 아프리카에 출연했습니다. 오디오 형식으로 드러난 5분 분량의 인터뷰 클립에는 샘 오취리 : 한국에서 인종차별과 싸우는 흑인 남성이라는 제목을 붙였습니다. 샘 오취는 이 방송에서 한국에서 흑인으로 사는 것에 대해 아프리카인들은 한국을 잘 모르고 한국인들도 아프리카 문화에 대해 알 기회가 적기 이기에 서로의 문화를 알리기 위해 한국 오락 산업에 종사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한국인들의 흑인에 대한 인식을 묻는 말에 샘 오취리는 아프리카에 대한 노출이 빈약하다고 답했습니다 그는 아프리카에는 수풍 부한 정부가 있겠지만, 그 다양성에 대한 가르침과 노출이 빈약하다고 밝혔습니다. 샘 오취리는 한국인 친구들에게 흑인에 대한 명예가 어떻게 형성되느냐고 물었을 때 보통 영화 드라마로 흑인을 접한다며 했다며 미디어에서 그려지는 흑인들의 샘 오취리 하차 태도가 그들이 파악하는 흑인의 태도라고 설명했습니다.

샘 오취리 하차 다만 이런 것은 한국인들이 인종차별적이 어서라기보다는 다른 모든 나라에서 발생하는 현상이라며 덧붙였습니다. 최근 의정부고의 학생들이 가나의 춤추는 장례 문화를 패러디하면서 흑인 분장을 한 것에 대해서도 거론했습니다 앞서 샘 오취리는 얼굴에 검은 칠을 한 학생들의 분장에 불쾌감을 드러낸 바 있습니다

샘 오취리는 풍부한 인간이 내가 학생들을 비난하려고 했다고 생각 그러나 그것은 오해다. 라며 학생들은 그저 패러디하려고 했던 거다 학생들이 주가를 해하려는 결심이 아니었다는 것을 안다고 했습니다

초반기에는 나와 몇몇 한국인들 사이에 의미 있는 대화가 오갔다 라며 하지만 몇몇은 궁극적인 결심을 보지 아니하고 그저 공격하기만을 원했고 안 좋은 말들을 더 커지기 마련이 다 그렇게 논의가 됐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과거 JTBC 비정상회담에서 아시안 대한 인종차별로 여겨지는 눈 찢는 행위를 한 것에 대해서도 거론했습니다.

샘오취리 하차 이유 충격!

샘 오취리는 당시 맥락을 설명하면 스페인 열리는 못생긴 대회에 대해 말하고 있었는데 한국에 살고 한국에서 일하고 있는데 왜 비하하겠느냐 라며 인종 차별을 의도한 것이 아니었지만 민감한 문제이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차별 행위로 받아들였다며 인종 차별을 의도한 것이 아니었지만 민감한 문제이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차별 행위로 받아들였다면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 알게 됐다고 했습니다

샘 오취리는 한국에서 흑인의 생명도 소중하다. 캠페인이 이목을 받은 것에 관해서는 좋은 뜻으로 놀랐다가 한국에서 유명인들이 공개적으로 흑인에 대해 지지를 표한 것이 대부분의 처음이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라며 몇 년 동안 우리가 노력한 것들이 성적을 맺은 것 같았다라며 밝혔습니다

사과는 했지만 과격한 단어 사용한 오버라며 샘 오취리의 활동을 비판하는 이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샘오취리 방송 하차

비하 의도는 없었다고 했지만 이미 학생들은 오취리의 이와 같은 행동에 불쾌감을 거세게 표출하고 있습니다. 사과문에서 오취리는 선을 넘었다가 학생들의 프라이버시도 존중한다며 했지만 일부 학생들은 SNS를 통하여 진정성 없는 사과라며 불쾌해했습니다

한편 샘 오취리가 사과할 필요가 있었느냐는 반응도 있습니다 인종차별적 패러디가 맞았고 해당 학생들은 비판받아야 마땅했다는 겁니다. 오취리의 발언을 옹호하며 할 말 하지 않았냐고 감싸 안았습니다. 샘 오취리가 한주 일 날 자신 인스타그램에 제가 올린 사과 글 이기에 물의를 나오도록 된 점 죄송하다고 말문을 열었습니다.

학생들을 비하하는 결심이 전혀 아니었다가 내 소견을 표현하려고 했는데 선을 넘었고 학생들의 허락 없이 올려서 죄송하다. 나는 학생들의 프라이버시를 존중한다. 그 부분에서 잘못했다고 밝혔습니다. 샘 오취리는 영어로 한국 가르침을 무식하다 표현한 데 대해 한국의 가르침이 잘못되었다는 것이 절대 아니다 해석하는 부분에 곡해가 있어서 죄송하다. 한국의 가르침을 언급된 것이 아니었는데 충족히 곡해가 생길 만한 글이었다고 전해왔습니다. 그러면서 K POP 해시태그에 대해 Teak pop 그 자체가 한국 kpop 대해서 안 좋은 얘기를 하는 줄 몰랐다. 알았으면 이 해시태그를 전혀 이용하지 않았을 것이라고 너무 단순히 입장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세계적으로 인종차별에 대한 논란은 옛날 과거 미국이 원주민을 만나게되면서부터 이루어졌었느데요. 인종차별 이제 더이상 없어져야 되겠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도 흑인이 지나가게 되면 힐끔 쳐다보게 되지 않나요? 무의식중에 인종차별을 하는 것일수도 있기 때문에 우리도 같이 경각심을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인종차별로 인해 한국에 들어온 외국인분들도 차별도 많이 받고 심지어 월급도 제대로 못 받는 사례도 늘기 때문에 우리도 인종차별 하지 말고 모든 세계인들을 다 사랑합시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