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s/Guitar Pro

기타프로로 손을높이들고 CCM 타브악보 만들기



CCM중에 손을높이들고라는 찬양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기타프로6로 여러 장르 중에 CCM 손을 높이 들고 주를 찬양 이라는 악보 만들는 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손을높이들고 악보 기타프로로 만들기

자 이제 손을 높이들고 CCM을 기타프로로 만들어보는 내용을 써보고자 합니다. 기타프로6는 5에 비해서 간편한 부분이 있어서 정말 쉽게 악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우선 기타프로5는 구글에 검색해보면 얼마든지 설치 하는 법은 나와 있고 쉽습니다. 제 글에도 보면 나와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만든 프로그램은 5 버젼이 아니라 6 버젼이기 때문에 6 버젼을 구해서 깔고 같이 진행하면 좋겠습니다.
▶ 바탕화면에 설치된 기타프로6 아이콘을 더블클릭 해서 실행한다.

▶기타프로를 실행하면 그 컴퓨터에서 맨 마지막에 봤던 악보가 뜬다. 

▶ 파일- 신규 -steel Guitar (기본값)을 들어간다. ctrl + n 눌러도 기본값으로 새로운 창이 열린다.

▶ 악보 정보에서 제목, 부재, 아티스트, 앨범, 작사, 작곡, 저각권, 타브, 악기, 주의사항 등이 나오는데 넣고 싶은 내용들은 다 기재하면 된다.

▶ 필자는 손을 높이 들고 라는 제목만 넣고 시작했다. 어짜피 저작권은 필요 없기 때문이다.

▶ 그 다음에 이제 어떻게 해야 될지 모를 것이다. 과감하게 C7 으로 되어 있는 그림을 눌른다.

▶ 클릭 해보면 밑에 그림처럼 박스가 하나 나오게 되고 + 표시가 보인다. + 표시를 누른다.

▶ 그럼 밑에 그림처럼 기타 총 코드에 대해 나온다. 여기서 손을높이들고 주를 찬양이라는 CCM의 코드를 찾아서 확인을 누르면 된다. 손을높이들고 CCM의 코드는 E, A, B7 코드이다. 

▶ 맨처음에 E 코드를 찾아본다. E코드를 눌렀는데 M, m 메이저 마이너 등 숫자가 보이고 각종 코드표가 보인다. 여기서 아무것도 클릭 하지 않고 E만 누르고 자신이 하고자하는 코드를 한번 클릭 후 확인을 누른다.

▶ 손을 높이 들고 CCM에 맞게 E코드 A코드 B7코드를 정렬하고 찾아서 넣었다. 왜 이렇게 하냐면 코드 악보 스트로크 타브 악보를 만들때는 이 방법이 가장 간편하기 때문이다. 

▶ 이제 악보를 보면 TAB라고 되어 있는 부분이 보인다. 이 부분이 바로 타브 악보인것이다. 줄을 세보면 6줄로 되어 있는걸 알수 있다.

▶자신이 원하는 자리에다가 놓고 E코드를 한번만 클릭 한다. 그렇게 되면 위에 E라는 코드와 밑에 내용이 한꺼번에 넣어진다.

▶ 어떤 코드가 들어갔는지까지 악보에 다 기재가 되며 악보 제목 아래에 친절하게 코드 잡는 법까지 그림으로 다 나오기 때문에 이처럼 간편한게 없다. 이제 마저 악보를 만들어 보겠다.

▶ 악보를 넣고 나니 뭔가 허전하다. 가사를 넣어줘야 된다. 가사를 넣는 방법은 아래 그림에 나와 있는 마이크 모양을 클릭하면 L1, L2, L3, L4, L5가 나오고 시작마디가 나오고 커서가 깜박깜박 한다.

 

▶ 여기에다가 손을 높이 들고 가사를 넣으면 된다. 여기서 주의 할 점은 글자를 띄우지 않고 한글 문법에 맞게 쓰면 내가 원하는 가사 부분에 들어가지 않는다. 한 글자당 한음이기 때문에 그 점 주의하면서 넣으면 된다.

손을 높이 들고 주를 찬양 CCM 장르의 곡을 만들어 보았다. 처음 하시는 분들은 어려울 수 있을거라 생각한다. 하지만 올려준 사진들을 보며 하나 하나씩 순차적으로 따라 하다 보면 쉽게 할 수 있을거라 자부한다. 

통기타 잘 고르는 방법과 노하우는 무엇인가요?

 

통기타 잘 고르는 방법과 노하우는 무엇인가요?

처음 악기를 다룰때 가장 고민 되는 점은 무엇일까요? 아마 어떤 악기를 사야 되며 그리고 또 바가지를 쓰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될까? 가 아닐까 싶습니다. 기타치는 호랑이 또한 통기타를 처

orgupark12.tistory.com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