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uitars/Acoustic Guitar

초보자 기타곡 생일송 기타 연주 방법은?



누구나 칠수 있는 기타 ! 처음에 사고 나서 가족에게 연인에게 친구에게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한 곡 정도 쳐주고 싶은게 사람의 마음입니다. 그 중에서 가장 쉽게 익힐 수 있으면서 듣는 사람에게는 감동을 줄 수 있는 곡들이 몇 곡 있습니다. 그것은 프로포즈 곡이 될 수도 있고 상대방이 평소에 좋아하던 장르 (ccm, 가요, 팝송, 트롯트)를 악기로 연주 해 줄 때입니다. 그 중에서도 사람이 태어난 그 날, 즉 생일을 축하 할 때가 제일 뿌듯합니다. 통기타로 생일 축하합니다 곡을 익히는 방법에 대해 초보자도 쉽게 할 수 있도록 알려 드릴텐데 천천히 잘 따라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생일송 코드는 무엇일까?

생일 축하합니다 코드는 총 세 개로 G,D,C 입니다. 사진으로 코드 잡는 방법에 대해 설명 시작합니다.

기타 G 코드 잡는 방법

새끼 손가락 (4번 손가락) 으로 3번 플랫 1번줄,  약지 (3번 손가락)로 3번 플랫의 6번줄, 중지 (2번 손가락)으로 2번 플랫이 5번 줄을 잡으면 됩니다.

기타 D코드 잡는 방법

검지 (1번 손가락) 으로 2번 플랫의 3번줄, 중지 (2번 손가락) 으로 2번 플랫의 1번줄, 약지 (3번 손가락)으로 3번 플랫의 2번줄 잡으면 됩니다.

기타 C코드 잡는 방법

검지 (1번 손가락)으로 1번 플랫의 2번줄, 중지 (2번 손가락)으로 2번 플랫 4번줄, 약지 (3번 손가락)으로 3번 플랫 5번줄 잡으면 됩니다.

생일 축하합니다 기타 악보와 치는 방법

1. 시간이 촉박할때 치는 악보 : 악보에 나와 있는 대로 한번만 치고 노래 부른다.

2. 연습 기간이 남았을때 : 코드 치는 구간이 더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누구나 쉽게 가능합니다. 같은 코드를 반복 한다고 생각하면 편합니다. 반복 해서 연습 해야 될 구간은 홍길동 할때 한 단어에 코드가 하나씩 변환이 된다는 점 입니다. 반복해서 연습 하시길 바랍니다.

둘 중에 편한 악보를 보고 익히면 됩니다. 다만 제 블로그를 보고 악보대로 치는 것보다 외워서 치는 것이 더 좋습니다. 악보를 보고 치는 것은 연습이 덜 된 것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은 인식 하기 때문에 꼭 악보는 외워서 치는 걸 추천합니다. 그리고 G코드 키의 생일 축하합니다 이기 때문에 음을 맞추는게 제일 중요 합니다. 제가 예시로 영상으로 불러 봤습니다. 첫번째는 1번 악보대로 두번째 부를때는 두번째 악보대로 불렀으니 편한 방법대로 연습하시고 외우시길 바랍니다.

생일축하합니다 (생일송) 쉬운 버젼 및 2단계 버젼 실제 연주

기타 초보에게 도움 되는 글

기타 기본 코드와 C,D,E,F,G,A,B 코드 잡는 방법

 

기타 기본 코드와 C,D,E,F,G,A,B 코드 잡는 방법

기타 기본 코드와 C코드 D코드 E코드 F코드 G코드 A코드 B코드 잡는 방법

통기타 기본 코드 원리 Major, Miner 차이는?

 

통기타 기본 코드 원리 Major, Miner 차이는?

통기타 기본 코드 원리 Major, Miner 차이는 무엇일까요??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