돋보기 안경 부작용
- 생활정보/건강
- 2021. 8. 19.
돋보기안경 부작용
안녕하세요. 돋보기안경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려고 오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돋보기안경 쓰려고 하는데 부작용 생길까 봐 많이 걱정되시죠? 저희 아버지도 돋보기안경을 사용하시는데 부작용이 있을까 봐 너무나 걱정하고 계시는데요. 집중해서 돋보기안경 부작용에 대해 확인해보세요! 연세가 들면, 눈의 노화, 노안은 누구나 찾아옵니다. 노화와 노안은 잘 드러나지 않기 때문에 돋보기안경을 찾게 됩니다. 돋보기안경 장점은 무엇일까요?
돋보기안경 찾는 이유
외관상으로는 별로 예쁘지 않지만 생활상의 불편함 등의 여러 가지 이유로 피하려 해도 피할 수 없이 찾게 되는데요. 다만 이런 돋보기안경도 현명하게 착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마구잡이로 착용한다면 오히려 눈의 노화를 더 촉진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돋보기 안 경보다 일반 안경을 더 선호하게 되고 일반 안경을 사는 분들이 많은데요. 여러분들도 돋보기안경보다 일반 안경을 알아보시고 사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희 아버지도 눈이 안 좋으신데 일반 안경을 쓰시고 돋보기는 따로 가지고 다니시는데요. 돋보기안경 좋지 않은 이유와 가격, 도수, 종류에 따라 가격이 다 다르게 나타납니다. 난시 돋보기와 근시 돋보기가 다 다른데요.
노안의 신호는?
우리의 눈은 연세가 들수록 가까이에 있는 글자를 선명하게 보지 못합니다. 과학적인 방법으로 접근하면 멀리 있는 것과 가까이 있는 것을 볼 때 눈이 처리를 다르게 하고, 이를 반복하면서 노쇠하는 것인데... 그냥 다음과 같이만 이해하시고 넘어가도 되겠습니다.
10대에는 7~8cm, 연세가 들며 20대는 10cm, 30대는 14cm, 40대 이는 20cm, 50대부터는 33cm 도로의 글자를 잘 볼 수 있다고 합니다고 합니다. 잘 안 보이네~ 하면서 책이나 스마트폰 등을 더 멀리 손으로 뻗는 경험, 노안이 오게 되면 누구나 하게 되는 겁니다.
이 밖에도 가까운 곳과 먼 곳을 번갈아가며 볼 때 초점이 잘 어울리지 않는다거나, 흐릿하거나 할 때도 노안이 왔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물론 노안이 오는 것은 어떻게 관리를 했느냐와 사람에 따라 그래서 다르게 탄생합니다.
눈이 안 보이기 시작하면 돋보기안경을 찾게 됩니다. 그리고 아무거나 쓴 다음에 잘 보인다고 넘어가게 되죠. 돋보기안경뿐만 아닌, 그냥 안경을 쓰는 사람들도 제 눈에 맞는 안경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아무거나 사용하지 마시고, 꼭 검사를 받은 다음에 본인에게 맞는, 제 눈에 맞는 안경을 착용하셔야 합니다.
최대한 버티고 버티다가 진짜 안 되겠을 때 안경을 찾는 분들. 이것 또한 그릇된 행동입니다. 잘 드러나지 않는다면 무언가를 볼 때 무리하게 보려고 하기도 하고, 의식하지 못하더라도 평소에 무언가를 볼 때 몸이 집중하는 상태가 됩니다. 이는 충혈, 피로감, 눈의 피로, 두통, 그뿐만 아닌 상승을 이용해야 하므로 불미스러운 인상까지도 남기게 됩니다. 조금 불편하네~ 싶으시면 검사를 받고, 안경을 이용해야 할지 의사와 대화를 해보시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안경을 쓰기 싫은 분들 또한 많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리고 노령화 시기가 오면서 평균 수명이 늘어나고, 4~50대부터 노안이 많이 된다고는 그렇지만 이 연세는 여전히 사회 행동이 활기찬 연세입니다. 이런 사람이 최근 시력교정 수술을 많이 받고 있는데요. 수술을 받는다고 하여 아주 젊은 시절처럼 가지는 않지만, 최소한 돋보기를 착용한 수준까지는 가게 되어 안경을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훨씬 편리하고, 돋보기 착용이 싫은 분들에게는 하나의 대책이 될 수 있습니다.
돋보기안경 좋지 않은 결과를 막으려면?
위에 말씀드렸듯이, 본인의 눈이 나빠지는 시기를 알고, 알맞게 안경을 때리는 것도 중요 그렇지만 안과에서의 명백한 검진을 거쳐서 어떠한 안경을 착용할지도 잘 골라서 선택해야 합니다. 물론 이는 의사 선생님께서 잘 얘기해주시겠죠?
무작정 그냥 안경이면 된다는 생각에 2만 원짜리 제일 싼 거~ 하는 식으로 선택한다면 눈은 점점 힘들어집니다. 특히나 돋보기 안경은 굴절력과 조절력 등의 정도 차이가 개인마다 달라서 잘 골라서 선택해야 합니다. 아무리 잘 보인다고 해서 본인에게 어울리지 않는 안경을 착용한다면 눈의 노화를 더욱더 날쌔게 만듭니다.
눈의 질병 알아보기
단순하게 노안이겠지 뭐~ 하는 참작으로 방치를 하다가는 나도 모르는 사이에 실명 질환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백내장, 녹내장, 황반변성 등의 이런 실명 질환들도 초기 증세는 시력 저하로 나타나기 때문인데요. 검사를 받는다는 것은 이런 질환을 사전에 예방해 드리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눈 전문 병원을 방문해서 예약 하는게 제일 중요합니다. 집 근처 병원 말고 눈 전문 병원을 방문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돋보기안경의 가격
돋보기 안경은 종류가 여러 가지이기 때문에, 종류에 그래서 가격이 2배~더 이상도 차이가 나게 됩니다. 그렇지만 아무리 비싸도 x 만원 정도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같은 시력이라며 하더라도 용도에 그래서 착용하는 렌즈가 틀립니다. 예를 들어 사회생활을 많이 하시는 분과, 저녁에 잠깐 책 읽을 때 사용하시려는 분의 안경은 다르겠죠?
그렇기에 안경 가격이 완벽하게 얼마다~ 하기는 어려우며, 검사를 받고 용도에 그래서 결정하는 게 귀중합니다. 사실 안경알 가격은 거기서 거기고, 어떠한 테를 쓰냐가 가격을 더욱 좌지우지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돋보기안경의 종류
안경의 종류에 그래서, 반경이 달라집니다.
1. 양옆으로 넓게, 좁게 볼 수 있는 것
2. 양옆으로 넓게, 적당히 볼 수 있는 것
3. 양옆으로 좁게, 멀리 볼 수 있는 것
4. 양옆으로 넓게, 멀리 볼 수 있는 것
4번이라며 무작정 좋은 것도 아니고, 상황에 따라 맞춰 구매하면 되겠습니다. 이상 돋보기안경 좋지 않은 결과 가격 도수 종류에 대해 정리를 해봤습니다. 신체에서는 제일 막중하다고 볼 수 있는 눈! 쉽게 내버려 두지 말고 소중히 관리합시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