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 다리 저리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안녕하세요. 갑자기 오른쪽 다리가 저려서 많이 놀라셨죠? 왼쪽 다리 아니라 오른쪽 다리만 갑자기 저리다면 잘 보시고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너무 걱정해서도 안 되지만 그렇다고 단순하게 자세가 바르지 않아 생긴 것은 아닙니다. 이제부터 제가 자세히 알려드릴 테니 너무 걱정되는 분들은 제 글을 천천히 자세히 보시면 해결 방법을 100% 아실 수 있습니다. 1분에서 길게는 5분이면 되기 때문에 내 건강을 위해 집중해 주세요. 

오른쪽 다리 저리는 이유 확인하기

대체로 다리가 저린 이유

오른쪽, 왼쪽 할거 없이 다리가 저린 가장 큰 이유는 바로 골반, 척추 때문입니다. 다리 허벅지, 종아리에 있는 기본적인 뼈는 종아리와 허벅지가 이어지는 관절이 있고 또한 종아리와 골반을 이어주는 관절이 있습니다. 골반에 있는 뼈와 그리고 척추까지 이어지는 뼈가 다 연관이 되어 있는데요. 즉 다리가 저린 이유는 허리디스크 때문입니다. 척추 치료가 시급한 경우도 있으며 척추 후만증, 척추 측만증은 통증도 엄청나게 심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허리 디스크 병원이 중요합니다.

허리디스크란 무엇인가요?

허리디스크는 말 그대로 허리에 있는 디스크가 손상이 된 것을 뜻합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바로 척추입니다. 척추는 우리 몸을 지탱하는 가장 중요한 곳으로써 척추 즉 허리 근육을 관리하지 않게 되면 금방 몸은 안 좋게 바뀌게 됩니다.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인해 고개 숙이고 핸드폰 하는 분들을 많이 보셨을 텐데요. 자세가 안 좋게 되면 허리에 있는 근육을 사용하게 되고 더불어 운동까지 안 하게 되면 주변 근육까지 약해져서 척추가 버티는 힘이 약해지게 되고 손상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앉는 자세가 매우 중요합니다. 허리 디스크가 생기게 되면 다리 통증은 거의 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허리디스크 병원 알아보는 방법

허리디스크 전문 병원은 서울 쪽이 많이 분포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인구 밀도가 높기 때문인데요. 직접 허리통증 허리디스크 전문 병원을 알아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집안일을 많이 하면 오른쪽 다리가 저릴 수 있을까?

맞습니다. 집안일을 많이 한 여성 분의 경우 더 오른쪽 다리가 저리게 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그 이유는 로봇청소기나 청소기가 발달돼도 직접 방을 닦으시는 분들이 아직 많기 때문인데요. 집안일을 많이 한 분의 특징은 바로 하체 전반이 찌릿하고 허리가 굽기도 하며 작은 거 하나를 해도 매우 힘들게 됩니다.

오른쪽 다리 저릴 때 대처 방법은 있을까요?

다리가 저릴 때는 우선 허리를 쭉 피는 스트레칭을 많이 해야 됩니다. 그리고 평소 걷기 운동을 자주 안 한 분이라면 산책을 30분 정도 하면 다리 저림 증상은 많이 없어지게 됩니다. 

운동하기 귀찮을 때는 어떻게 해야 될까요?

운동하기 싫어서 자주 안 움직이게 되면 오른쪽 다리 저림이 자주 발생하게 되고 또한 걷지 못하는 증상까지 발생하게 됩니다. 나아가 하지 정맥도 생길 수 있으며 척추가 망가져서 척추협착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걷기에 좋은 러닝화를 신고 산책을 자주 가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척추 전문 병원을 예약해서 꼭 의사의 진찰을 받는 걸 추천드립니다. 다 쉽게 지나치는 병들은 아닙니다. 제 주변에 20대 젊은 분들도 관리 안 해서 전동 휠체어 타고 다니는 것도 봤습니다. 척추 이상 진단을 받게 되거나 수술을 해야 되는 경우 돈도 많이 나가기 때문에 관련 보험 항목도 있는지 점검해 보고 방문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오른쪽이 아니라 왼쪽 다리가 저린 이유는?

왼쪽 다리 저림 원인

 

왼쪽다리 저림 원인

왼쪽 다리가 저린 이유는 무엇일까?

광고 및 원고 문의 ▶ 카카오아이디 orgupark